빅데이터
-
락앤락,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올해 1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9만8,2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507만7,174개와 비교하면 5.8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참이슬, 지난해 4분기 소주 브랜드 관심도 부동의 1위…처음처럼·좋은데이 순
하이트진로 소주 ‘참이슬’이 2023년 4분기 국내 주요 희석식 소주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이어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무학 좋은데이 순으로 분석됐다.3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4분기 희석식 소주 브랜드 13개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현재 시판 중인 희석식 소주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 ‘참이슬’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무
-
김성 장흥군수, 지난해 전남 군수 '지역 경제' 관심도 톱…공영민·강진원 군수 뒤이어
지난해 전라남도 군수 17명 가운데 '지역 경제'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이는 '김성 장흥군수'로 나타났다. 공영민 고흥군수와 강진원 강진군수가 톱3를 차지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군수의 '지역 경제'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김성 장흥군수 ▲공영민 고흥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이병노 담양군수 ▲강종만 영광군수 ▲김한종 장성군수 ▲김산 무안군수 ▲명현관 해남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
노관규 순천시장, 지난해 4분기 전남 시장 관심도 톱…호감도 1위는 정인화 시장
지난해 4분기 전라남도 시장 5명 가운데 노관규 순천시장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정기명 여수시장과 윤병태 나주시장 순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남지방 시장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노관규 순천시장 ▲정기명 여수시장 ▲윤병태 나주시장 ▲정인화 광양시장 ▲박홍률 목포시장 등이다.노관규 시장은 지난해 4분기 총 1만8,443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
-
쿠팡, 2023년 이커머스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11번가·G마켓 순
쿠팡이 지난 2023년 1년간 국내 7개 이커머스 중 ESG 경영에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주요 이커머스들에 대해 ESG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11번가 △G마켓 △인터파크 △옥션 △티몬 △위메프 등이다. 조사 키워드는 '회사명 or 브랜드 이름 + ESG' 등이며,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30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
넷플릭스, 4분기 OTT 서비스 관심도 압도적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넷플릭스가 지난해 4분기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OTT 서비스 5개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OTT 서비스에 대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웨이브 등이다. 넷플릭스는 이번 분석에서 총 70만7,92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5개 OTT 서비스 중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9일부터 1월 29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385만6,702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64만337개와 비교하면 16.89%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케이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9일부터 1월 29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314만3,605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0만9,194개와 비교하면 11.9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흥아해운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올해 1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9만9,5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47만9,829개와 비교하면 32.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하나금융, 지난 한해 'ESG경영' 관심도 1위…신한금융·KB금융 순
지난해 국내 금융지주 10곳 가운데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함영주 회장이 이끄는 하나금융지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ESG 경영 관련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NH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 등
-
배달의민족, 4분기 배달앱 관심도 1위…요기요·쿠팡이츠 빅3 견고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음식 배달 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지난해 4분기 국내 주요 배달앱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배달앱에 대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배민은 이번 분석 기간 총 41만1,10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5개 배달앱 중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0월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의 한 회원은 "배민이 자잘한 혜택이 괜찮아 보이네
-
HDC현대산업개발, 지난해 세밑 ‘사회공헌’ 관심도 톱…롯데건설·대우건설 순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해 12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건설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나타냈다. 이어 롯데건설과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2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부천대·연성대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분석은 2023년 12월 26일부터 2024년 1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982,230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8,762,851개와 비교하면 48.31%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26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3만2,1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52만1,043개와 비교하면 0.8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KT&G·대상홀딩스 순"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KT&G 3위 대상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9만8,8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3만7,906개와 비교하면 0.5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