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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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브랜드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8일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42만7,246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조사한 결과 지난 8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57만7,180개와 비교해 5.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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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 체크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2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3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414만2,4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213만7,544개와 비교하면 16.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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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00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000개와 비교하면 3.15%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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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등극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안랩 2위 더존비즈온 3위 디어유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97만7,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5만8,031개와 비교하면 10.77%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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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3만0,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6만7,860개와 비교하면 27.54%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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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600만3,95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04만2,524개와 비교하면 14.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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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833만76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963만4,358개와 비교하면 7.0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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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9월 톱…"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2위 SK그룹 최태원 회장, 3위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달 광복절 때 윤석열 대통령에 의해 사면 복권되면서 평판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대표 임경오)와 함께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9만1,534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01만9,570개와 비교하면 3.8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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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8만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3만55개와 비교하면 0.87%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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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3만9,054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01만4,243개와 비교하면 8.73%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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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53만7,1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41만7,952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9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롯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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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2분기 '하이엔드' 친밀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국내 백화점 가운데 온라인에서 '하이엔드'와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된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나 명품 이미지 구축에 경쟁자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이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백화점 6곳 중 하이엔드 키워드가 가장 많이 언급된 곳을 집계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하이엔드 + 백화점명'으로 두 키워드간 글자 수 제한은 없앴다.하이엔드(High end)는 말 그대로 '최고 품질의 끝판왕'이란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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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4,179개를 조사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707만2,098개와 비교하면 7.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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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결과 선두 질주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1만3,5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8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26만1,621개와 비교하면 6.63% 감소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코리아, 한국지엠 순이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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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가온미디어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722만9,2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3만41개와 비교하면 1.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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