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치맥' 온라인 관심도 여름엔 '쑤욱' 겨울엔 '푸욱'
최근 '치맥(치킨+맥주)에 대한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크게 늘고 있지만 겨울엔 크게 줄어들고 여름에 더 늘어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치맥은 여름철 아이템이긴 하지만 겨울에도 꾸준한 관심도가 나타나고 있어 이제 치맥은 국민 최애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보인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최근 1년간(2021년 8월~2022년 7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월별로 '치맥' 키워드 동향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치맥 관심도가 가장 높은 달은 8월이었으며 관심도가
-
CJ대한통운, 국내 택배업체 주요 5사 중 상생경영 관심도 1위
CJ대한통운이 국내 주요 택배업체 5개사 중 '상생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6월 기간 국내 대표 택배 업체 5개사의 '상생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 민영학) ▲우체국택배(우정사업본부장 손승현) ▲한진택배(㈜한진 대표 노삼석) ▲로젠택배(대표 최정호) ▲롯데택배(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 박찬복) 등 5개 업체다.조사방식은 '택배사 이름'에 '상생', '파트너',
-
현대백화점 사회공헌 관심도 업계 톱…롯데백화점 뒤이어
지난 2분기 주요 백화점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6월 기간 백화점업계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방법은 '백화점 이름'과 '사회공헌 기부 봉사 어르신 소외 다문화 산불 장학 취약 독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다.현대백화점의 경우 더현대 서울을 추가 집계하지 않았으며 갤러리아 백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9월 톱…카카오페이·삼성페이 순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평판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982만1,597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으며 이는 지난 8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는 2,674만3,160개와 비교해 25.88%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73만1,2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8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81만6,769개와 비교하면 0.7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0만7,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63만4,074개보다 12.14%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그룹의 계열사 한섬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3만5,65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170만5,417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88만9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8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3만3,437개와 비교해 14.05%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7만1,1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해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만232개와 비교하면 22.58%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818만4,708개로 나타나며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0만5,086개와 비교해 1.09%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부산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2.39% 하락"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8월 23일부터 2022년 9월 23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5,357,9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4,771,273개와 비교하면 1.07%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
송치형 두나무 회장, 노블레스 오블리주 관심도 남달랐다
지난 2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업비트로 나타났다. 이 기간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송치형 회장의 사회공헌 관심도는 웬만한 30대그룹에 버금가거나 오히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빗썸과 코빗의 사회공헌 관심도가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6월 기간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빅5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시 '거래소명 + 사회공헌, 기부, 소외, 어르신, 산불, 수해, 폭우, 취약, 봉사, 장학, 기탁'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02만3,953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9만108개와 비교해 14.71%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현대로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로템 2위 두산에너빌리티 3위 현대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003만6,676개로 나타나며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만5,752개와 비교해 3.1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331만9,9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093만130개와 비교하면 11.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