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서진시스템 3위 RFHIC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8만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만7,194개와 비교하면 0.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 "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0만4,59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98만8,012개와 비교하면 11.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23% 하락"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KB국민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분석결과는 2022년 8월 16일부터 2022년 9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109,1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8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552,511개와 비교하면 7.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
-
신한은행 '땡겨요 앱' 국민적 관심도 여름들어 급등…4년 '위메프오' 추월
신한은행이 지난 1월14일 첫 서비스한 땡겨요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가 지난 6월이후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참고로 땡겨요는 지난 1월14일 서울 강남·관악·광진·마포·서초·송파 6개구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후 수도권과 지방 주요 도시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가고 있다. 땡겨요 앱을 따로 깔아도 되지만 별도 앱 설치 없이 신한은행 앱 신한쏠(SOL)에서도 땡겨요를 쓸 수 있어 배후 수요가 막강하다는게 장점이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9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위 인카금융서비스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8만6,8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지난 8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88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평판지수는 ↓"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9만1,8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2만1,410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만8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7만844개와 비교하면 19.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에도 톱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1위를 차지했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92만4,3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88만8,947개와 비교해보면 12.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
'쿠팡' MZ세대 오픈마켓 관심도 톱…'티몬' MZ세대 실질 관심도 1위
최근 1년간 MZ세대가 가장 관심있는 오픈마켓은 쿠팡인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총 포스팅 수 대비 MZ세대 포스팅 비율, 즉 실질 관심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티몬'으로 조사됐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최근 1년간(2021.09.01~2022.08.31) 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9개 채널을 대상으로 '오픈마켓 전체 포스팅 수'와 유저가 자신의 나이를 밝힐수 있는 7개 채널을 대상으로 '20대와 30대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 업체는 1년간 전체 포스팅 수(괄호안) 순으로 △쿠팡(259만9,897건) △인터파크(19만6,197건) △11번가(십일번가 포함,19만2,531건) △G마켓(지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4,2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51만968개와 비교하면 7.1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선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16만9,338개로 나타나며 지난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6만6,319개와 비교해 0.45%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NHN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09만8,5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63만9,365개와 비교하면 7.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1,537만2,17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6,303만2,646개와 비교하면 32.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12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92만4,771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60만3,080개와 비교하면 15.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3.39% 상승"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8월 13일부터 2022년 9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406,81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171,868개와 비교해보면 5.1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