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2023-09-11 12:46:02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성우하이텍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의 11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389만31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64만4,057개와 비교하면 25.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대모비스, 성우하이텍, 한온시스템, 금호타이어, HL만도, 모베이스전자, 명신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화신, 현대위아, 넥센타이어, 덕양산업, 서연이화, 서연, 모트렉스, 에스엘, 대원강업, 우신시스템, 인지컨트롤스, 다이나믹디자인, 유니온머티리얼, 아진산업, 세방전지, 일진하이솔루스, 삼기, 동원금속, 태양금속, 디아이씨, 현대공업, 아이에이 순이었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모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만4,800 미디어지수 82만2,162 소통지수 32만5,388 커뮤니티지수 93만9,751 시장지수 298만7,1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2만9,22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61만2,960과 비교해보면 6.8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64만4,057개와 비교하면 25.75%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59% 하락, 브랜드이슈 23.15% 하락, 브랜드소통 43.30% 하락, 브랜드확산 30.56% 하락, 브랜드시장 1.4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