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09만6,142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7만8,948개와 비교하면 3.97%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NE능률, 골드앤에스,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아이비김영, 메가엠디, YBM넷, 이퓨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만8,046 미디어지수 35만9,027 소통지수 83만904 커뮤니티지수 55만8,063 시장지수 64만8,283 사회공헌지수 26만2,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68만6,354로 분석됐으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1만3,663과 비교해보면 27.0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대교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23% 하락, 브랜드이슈 26.49% 하락, 브랜드소통 25.21% 하락, 브랜드확산 0.51% 상승, 브랜드시장 3.47% 상승, 브랜드공헌 30.3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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