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한국조선해양, 올 1분기 조선업 3개사 중 관심도 압도적 1위
올 1분기 국내 조선업 3개사들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조선해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021년 같은 기간 대비 올 1분기 정보량 증가율은 대우조선해양이 가장 높았으며 호감도는 삼성중공업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4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조선업 3개사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한국조선해양(대표 가삼현 정기선) ▲대우조선해양(대표 박두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2022년 4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63만6,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489만5,240개와 비교하면 6.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43% 하락"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1일부터 2022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6,359,9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540,655개와 비교하면 2.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14.58% 상승"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대한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4만9,8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1만9,719개와 비교하면 16.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오늘의집, 빅데이터 분석 가구 트렌드 발표…"침대 가장 많이 팔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자체 빅데이터를 분석한 ‘오늘의집 가구 판매 트렌드’를 31일 발표했다. 오늘의집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오늘의집 스토어 공식 론칭 이후 가구를 온라인으로 사는 트렌드가 크게 확산됐다. 오늘의집에서는 올해 2월 기준으로 매 7초마다 한 개씩 가구 제품이 팔리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오늘의집에서 가구를 구매한 고객은 총 240만명으로, 서울 인구의 1/4에 이르는 숫자이며 이 기간 가구 제품 TOP 5는 ‘침대’, ‘인테리어의자’, ‘소파’, ‘수납장’, ‘오피스의자’ 순서로 집계됐다. 1위에 랭크된 침대는 주거 생활의 필수품으로 불리며 직접 살펴보고 누워본 뒤 구매하는 가구처럼 인식됐지만 이젠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에이스침대·지누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4만7,15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3만1,681개와 비교하면 3.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보성파워텍,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보성파워텍이 1위를 차지했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4만4,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4만8,680개와 비교하면 18.7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솔가,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99.22% 상승"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솔가 비타민 2위 고려은단 비타민 3위 GNC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비타민은 탄수화물·지방·단백질과는 달리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몸의 여러 기능을 조절한다. 주요 영양소에 비하여 소량이어도 충분하나 체내에서 거의 또는 아예 생성되지 않는다. 이들 물질은 외부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섭취 또는 흡수하여야 한다. 비타민 제품 시장은 단일제품과 종합제품으로 나누어지고 있으며, 꾸준히 매출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
SK에너지, 지난해 하반기 4개 주유소 중 'ESG경영' 정보량 1위
국내 4개 주유소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SK에너지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했다2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4개 주유소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주유소는 지난해 하반기 정보량 순으로 ▲SK에너지(대표 조경목) ▲GS칼텍스(대표 이두희, 허세홍) ▲S-OIL(대표 후세인 에이 알 카타니)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 주영민) 등이다.참고로 '주유소 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간에
-
에이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3월 선두…시몬스침대·이케아침대 순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6만3,17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41만9,090개와 비교하면 1.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2위는 인텔리안테크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3만5,8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3만5,812개와 비교하면 8.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25.72% 상승"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5만7,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4만6,865개와 비교하면 7.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는 17.65% 하락"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분석은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88,420,322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05,146,553개와 비교하면 15.91%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
-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피에이치씨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조사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2,7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600,385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이노텍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기가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9만3,2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1만3,628개와 비교하면 2.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