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관심도·호감도 LG생활건강에 모두 우위
지난 한해 동안 국내 화장품업계 두 대기업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를 집계한 결과 '아모레퍼시픽'의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본지는 지난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사이트에서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관심도 증가율의 경우 2020년과의 비교분석도 실시했다.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의 2021년 정보량은 22만1576건을 기록, 2020년 17만3169건에 비해 27.95% 늘어나며 관심도와 상승률 모두 'LG생활건강'보다 높았다.'LG생활
-
'메디힐' 마스크팩 정보량 1위…'설화수' 소비자 관심 115% '급등'
지난해 국내 6개 마스크팩 브랜드 중 '메디힐'의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으며 '설화수'는 2020년 대비 상승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의 1~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마스크팩 브랜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마스크팩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메디힐(엘앤피코스메틱 대표 권오섭, 추교인) ▲AHC(카버코리아 대표 이선주) ▲닥터자르트(해브앤비(유) 대표 크리스토퍼 킨더슬리 우드) ▲듀이셀(버디네트웍스
-
한일시멘트, 시멘트 기업 관심도 1위…'쌍용C&E' 호감도 '톱'
지난해 7개 시멘트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보량을 집계한 결과 한일시멘트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25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7월부터 9월까지 7개 시멘트 기업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의선정 분석 대상 7개 시멘트 기업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쌍용C&E(대표 홍사승, 이현준) ▲한일시멘트(대표 전근식) ▲성신양회(대표 김상규) ▲아세아시멘트(대표 임경태, 김웅종) ▲삼표시멘트(대표 이종석) ▲한일현대시멘트(대표 전근식) ▲한라시멘트(임경태, 황석용) 등이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80%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24일부터 2022년 1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37,71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7,153,668개와 비교하면 7.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2월 24일부터 올 1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40,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4,024,802개보다 26.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92% 상승"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24일부터 2022년 1월 24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
-
지난해 '피싱당했어요' 게시물 줄지않았다…'스미싱' 정보량은 감소세
지난 한 해 '피싱' 키워드가 들어간 온라인 게시물 수가 '스미싱'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의 수보다 3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나 여전히 보이스 피싱 등의 방법을 통한 사기 행각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본지는 국민 개개인이 자신의 목소리를 담을수 있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9개 채널을 대상으로 '피싱'과 '스미싱' 키워드의 온라인 게시물 수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지난해 '피싱' 게시물 수는 55만2628건으로 '스미싱' 게시물 수 17만3830건 보다 3.17배나 많았다.참고로 2020년 피싱 게시물수는 40만6518건, 스미싱 게시물 수는 9만8,017건이었던 걸 감안하
-
'대한상공회의소' 경제단체 관심도 톱…'무역협회' 호감도 1위
2021년 주요 경제 단체 10곳을 지난해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대한상공회의소'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24일 지난 한 해 동안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경제단체 10곳을 임의선정,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 단체는 2020년 '정보량 순'으로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손경식)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 ▲전국은행연합회(회장 김광수) ▲한국중견기업
-
'웨이브', 국내 OTT 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 330.05% 껑충
지난해 국내 3개 OTT 서비스 중 '웨이브'의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으며 티빙은 2020년 대비 상승률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21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의 1~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개 OTT 서비스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OTT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웨이브(콘텐츠웨이브 대표 이태현) ▲티빙(대표 양지을) ▲왓챠(대표 박태훈) 등으로 이번 조사에서는 넷플릭스, 디즈니+ 등 해외 OTT 업체는 분석하지 않았으며 쿠팡플레이는 2020년 12월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우리기술투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올 1월 21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만5,877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해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5만5,518개와 비교하면 3.8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롯데칠성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조사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12월 21일부터 올 1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4만8,162개를 분석했다. 지난 해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810만8,686개와 비교하면 3.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로스트아크' 9개 게임사 대표작 중 관심도 1위…호감도 '서머너즈워' 최고
지난해 국내 9개 게임 업체들의 대표작을 선정,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에 국내 유저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유저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게임은 컴투스의 '서머너즈워'로 분석됐다.본지는 21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9개 게임 업체 대표작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의 선정 분석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로스트아크(스마일게이트알피지 대표 지원길) ▲배틀그라운드(크래프톤 대표 김창한) ▲메이플스토리(넥슨코리아
-
지난해 새벽배송 관심도 '마켓컬리·SSG'순…"소비자들 만족도 높았다"
지난 한 해 동안 국내 5개 새벽배송 업체들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마켓컬리·SSG·오아시스' 순으로 나타났다.눈에 띄는 것은 새벽배송에 대한 호감도가 상당히 좋은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2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5개 새벽배송 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지난 2021년 정보량 순으로 ▲마켓컬리(㈜컬리 대표 김슬아) ▲SSG 새벽배송 (㈜에스에스지닷컴 대표 강희석) ▲오아시스(오아시스㈜, 대표 안준형) ▲헬로네이처(㈜헬로네
-
한국타이어,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넥센타이어' 호감도 톱
지난해 국내 3대 타이어 브랜드 중 '한국타이어'의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의 1~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대 타이어 브랜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 이수일) ▲금호타이어(금호타이어㈜ 대표 정일택) ▲넥센타이어(넥센타이어㈜ 대표 강병중, 강호찬) 3개 브랜드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는 '한국
-
호텔스닷컴 "럭셔리 호텔·국내 인기 여행지, 서울·강원·제주 관심도 상승"
호텔스닷컴은 최근 2022년 1분기 여행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국내 여행객들 사이에서 럭셔리 호텔에 대한 검색량이 여전히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20일 밝혔다. 호텔스닷컴 플랫폼에 따르면, 투숙기간을 올해 1분기 기준으로 볼 때 ‘4-5성급’ 특급호텔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5% 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국내 인기 여행지로는 서울, 강원, 제주가 계속해서 상위 3지역으로 나타났으며, 전년 동기 대비 제주(4% 증가)와 부산(2% 증가)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했다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