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 14.50% 상승"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조사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17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5만8,071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만5,877개와 비교하면 6.1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
-
현대캐피탈, 여신금융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72만7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도 26% 상승"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하이트진로가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6만5,51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904만8,162개와 비교하면 25.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업비트, 지난해 암호화폐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코빗 순
지난해 국내 5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온라인 정보량(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업비트'에 대한 관심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빗썸'이 2위, '코인원'이 3위를 기록했다.포스팅 글의 긍정과 부정어 비율을 나타내는 호감도는 코인원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22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5개 암호화폐 거래소를 임의 선정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주식회사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1만4,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6만5,150개와 비교하면 7.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는 16.98% 하락"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6만354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5만2,573개와 비교하면 13.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월 21일부터 2022년 2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535,3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687,352개와 비교하면 8.9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
종근당, 상장제약사 중 1월 국민 관심도 톱…'동국제약' 호감도 최고
지난 1월 30개 상장 제약사들을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투자자들과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종근당'으로 나타났다.지난해 부동의 1위에 이어 새해 들어서도 타업체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였으며 이어 일동제약과 GC녹십자가 2·3위를 기록했다.본지는 21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1월31일까지 임의 선정 상장 제약사 30개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종근당으로 총 2만1693건을 기록했으며 2위는 일동제약으로 1만3263건, 3위는
-
엠씨넥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00% 하락"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엠씨넥스 2위 파트론 3위 영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8일부터 2022년 2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338,8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338,826개와 비교하면 14.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힐스테이트가 1위에 올랐다.그러나 평판지수는 소폭 하락했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83만6,682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50만6,284개와 비교하면 1.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8만7,3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18만4,474개와 비교하면 11.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대우건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27만7,037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57만6,955개와 비교해보면 14.0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한국조선해양 4Q 'ESG 경영' 관심도 1위…'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 순
국내 조선업 3개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4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조선해양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조선업 3개사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한국조선해양(대표 가삼현) ▲삼성중공업(대표 정진택) ▲대우조선해양(대표 이성근) 등이다. 한국조선해양의 경우 현대중공업 키워드도 포함해 검색했다.참고로
-
롯데면세점, 지난해 관심도 1위…'제주공항 면세점' 증가율 최고
지난해 7개 국내 면세점 업체 중 '롯데면세점'의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지만 전년 동기 비 정보량은 큰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코로나19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면서 대부분 면세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떨어진 가운데 JDC의 '제주공항 면세점'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유이하게 2020년 대비 관심도가 늘어나 눈길을 끌었다.17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 1~12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국내 면세점 브랜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마스크팩 브랜
-
고려아연,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0.62% 하락"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아연 2위 풍산 3위 알루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7일부터 2022년 2월 17일까지의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82,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73,459개와 비교하면 9.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