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락앤락 3위 엠투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5월 28일부터 2022년 6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75,5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5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230,361개와 비교하면 14.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진원생명공학 2위 알테오젠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28일부터 2022년 6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30,9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24,787개와 비교하면 7.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대한전선' 전기장비 업종 5개사 중 관심도 1위…'효성중공업' 호감도 톱
올 1분기 전기장비 업종 5개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대한전선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LS전선이 관심도 2위를 기록했다.2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전기장비 업종 5개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대한전선(대표 나형균) ▲LS전선(대표 구본규) ▲효성중공업(대표 요코타타케시, 양동기) ▲현대일렉트릭(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대표 조석) ▲일진홀딩스
-
'업비트·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빅2 '형성
최근 한달간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업비트와 빗썸이 빅2를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3위 코인원, 4위 코빗 순으로 조사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분석결과는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41만2,3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69만9,708개와 비교하면 3.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업비트 '사회공헌' 관심도 가상자산 거래소업계 1위…빗썸·코인원 순
국내 6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업비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순이었으며 후오비코리아가 가장 적었다.2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암호화폐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주식회사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코리아 대표 허백영) ▲코인원(대표 차명훈)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9만1,20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2,823개와 비교하면 8.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영풍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한솔제지 3위 국일제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27일부터 2022년 6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54,8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03,191개와 비교하면 26.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1만9,1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70만8,952개보다 19.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부동산신탁 6월 브랜드평판, 한국토지신탁·우리자산신탁·한국자산신탁 '빅3'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한국토지신탁과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빅3를 형성했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조사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89만2,09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4,256,181개와 비교하면 12.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현대백화점, 국내 3대 백화점 중 '탄소' 관심도 톱…롯데·신세계백화점 순
올 1분기 국내 3대 백화점를 대상으로 대기 오염과 관련있는 것으로 알려진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현대백화점'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3대 백화점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백화점은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장호진)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김상현, 강성현, 정준호) ▲신세계백화점(대표 강성현) 등이다.검색 방식은 '백화점 이름'에 '탄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KB캐피탈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6만8,533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SBI인베스트먼트, 3위 스틱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23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26,2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5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23,145개와 비교하면 9.41%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하이트진로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제주맥주 순으로 조사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2만50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5만6,436개와 비교하면 23.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롯데칠성음료, 주류업계 'ESG 경영' 관심도 1위…오비맥주·하이트진로 순
국내 3개 주류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칠성음료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2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3개 주류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주류업체는 올 1분기 ESG 관련 정보량 순으로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오비맥주(대표 벤마그다제이베르하르트)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등이다.참고로 '주류업체 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