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2.34% 상승"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로보로보 3위 대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3월 8일부터 2022년 4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1,89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76,851개와 비교하면 0.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4월 1위…광주은행·경남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78만1,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17만4,619개와 비교하면 4.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
-
쿠팡, 1분기 오픈마켓 관심도 톱…인터파크·11번가·G마켓 순
올 1분기 국내 7개 오픈마켓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쿠팡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오픈마켓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카페와 블로그는 오픈마켓 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이어서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조사 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인터파크(대표 강동화, 김양선) ▲11번가(대표 이상호) ▲G마켓(G마켓글로벌 대표 전항일) ▲옥션(G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100만3,76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988만5,749개와 비교하면 0.8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14.21% 하락"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7일부터 2022년 4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030,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953,139개와 비교하면 15.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다시 1위로 복귀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다시 1위로 복귀했다.지난달엔 넥슨 창업주인 故 김정주 NXC 이사가 유명을 달리했다는 소식에 순위가 잠시 바뀐바 있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공동으로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61만3,79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4만930개와 비교하면 12.8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한화솔루션·포스코케미칼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99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458만7,803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7만7,850개와 비교하면 5.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22만9,8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91만4,159개와 비교하면 10.5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29.16% 상승"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6일부터 2022년 4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39,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21,804개와 비교하면 18.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부동의 1위'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부동의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조사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1만5,90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81만7,762개와 비교하면 1.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
삼성화재, 손보업계 관심도 1위…KB손보, 관심도·호감도 모두 2위 선방
올 1분기 국내 8개 손해보험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삼성화재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KB손해보험은 관심도와 호감도 모두 2위를 기록, 빅데이터 종합 분석 상으론 가장 좋은 점수를 기록했다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8개 손해보험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8개 손해보험사는 올 1~3월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해상보험(대표 홍원학)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 ▲현대해상화
-
포스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현대제철 바짝 추격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포스코가 1위를 기록했다.현대제철이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으며 동국제강이 3위를 기록했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3만4,6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4만4,530개와 비교하면 7.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현대자동차, 국산차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6.41% 상승"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자동차가 부동의 1위를 질주했다. 이어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코리아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52,6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81,235개와 비교하면 2.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이마트, 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홈플러스·롯데마트 순
국내 3개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이마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 대형마트 업체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대형마트는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석) ▲홈플러스(대표 이제훈)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등이다. 단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등은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 방식은 '마트 이름'에 '사회공헌'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덕산네오룩스 순으로 조사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6만6,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8만3,908개와 비교하면 4.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