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현대사료 3위 동서 순으로 조사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02만3,7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6만5,526개와 비교하면 23.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배달의민족' 업계 관심도 선두 질주…'쿠팡이츠' 1년간 관심도 상승률 1위
올해 1분기 5개 배달앱 중 '배달의민족'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심도 상승률은 쿠팡이츠가 가장 높았다.21일 본지는 지난 2021년과 2022년의 1~3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배달앱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유)위대한상상, 대표 서성원) ▲쿠팡이츠(쿠팡 대표 박대준) ▲배달특급(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 이창훈) ▲위메프오(대표 하재욱) 등이다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제주·부산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제주시 3위 부산시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5월 20일부터6월 20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07만3,1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52만7,687개와 비교하면 0.96%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톱…이지스·메리츠·삼성 순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메리츠자산운용 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244만3,1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009만115개와 비교하면 5.8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20일부터 2022년 6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13,36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99,785개와 비교하면 4.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이노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만6,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
풀무원, 식품업계 '탄소' 관심도 압도적 1위…CJ제일제당·동원F&B 순
올 1분기 국내 7개 식품업체를 대상으로 대기 오염과 관련있는 것으로 알려진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풀무원'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7개 식품업체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식품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풀무원(대표 이효율)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최은석) ▲동원F&B(대표 김재옥) ▲농심(대표 박준 이병학)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동서
-
LH, 국토부 공기업 중 'ESG 경영' 관심도 톱…한국부동산원·철도공사·도로공사 순
국토부 산하 5개 기업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토부 산하 5개 기업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기업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김현준)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 ▲한국철도공사(사장 나희승)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CJ대한통운·한진 순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79만9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308만983개와 비교하면 14.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셀트리온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14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83만1,9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549만8,197개와 비교하면 3.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
에이스테크놀로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테크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쏠리드 순으로 조사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4만1,5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9,636개와 비교하면 8.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현대 아이오닉5, 국산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그랜저·스포티지 순
최근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아이오닉5 2위 현대 그랜저 3위 기아 스포티지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393만9,5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320만8,951개와 비교해보면 3.15%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삼성·키움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5만1,9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55만654개와 비교해보면 7.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70% 하락"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16일부터 2022년 6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85,727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99,774개와 비교하면 9.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
-
NH농협은행,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시중은행 중 톱…신한·우리·KB·하나 순
국내 11개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NH농협은행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11개 시중은행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은행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 ▲KB국민은행(대표 이재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카카오뱅크(대표 윤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