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02만5,3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244만3,197개와 비교하면 1.3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조사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2만4,11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1만3,362개와 비교하면 0.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삼성화재·KB손보·DB손보, 보험업계 7월 브랜드 평판 '빅3' 형성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KB손해보험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92만5,72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
KB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등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분석결과는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97만9,9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53만3,942개와 비교하면 4.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만3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1,979만938개와 비교하면 11.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141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16만1,3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783만1,935개와 비교하면 5.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쌍용 토레스, 국산자동차 7월 브랜드평판 1위 차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쌍용 토레스 2위 기아 카니발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14일부터 2022년 7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4,596,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3,939,598개와 비교해보면 2.75%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7월 브랜드평판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서진시스템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9만2,3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4만1,534개와 비교하면 4.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미래에셋증권, 24개 증권사중 7월 브랜드평판 1위…삼성증권·키움증권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61만7,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5만1,935개와 비교해보면 1.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7월 브랜드평판 1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14일부터 2022년 7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34,40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85,727개와 비교하면 7.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모두투어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0만7,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6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3만2,332개와 비교하면 2.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92만2,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703만2,700개와 비교해보면 10.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4만3,3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7만4,476개와 비교하면 2.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배달의민족, 배달앱업계 관심도 선두 지속…요기요·쿠팡이츠 순
올해 2분기 5개 배달 앱 중 '배달의민족'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증가율은 요기요가 가장 높았다.13일 본지는 지난 2021년과 2022년 4~6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배달앱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위대한상상, 대표 서성원) ▲쿠팡이츠(쿠팡 대표 강한승, 박대준) ▲배달특급(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 이창훈) ▲위메프오(대표 하재욱) 등이다. 분석 결과 온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기록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만5,9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집계했다.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0만383개와 비교하면 8.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