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피에이치씨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조사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2,7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600,385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이노텍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기가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9만3,2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1만3,628개와 비교하면 2.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한국타이어' 타이어 업계 'ESG 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넥센·금호타이어 순
국내 3대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타이어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했다2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3대 타이어 브랜드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 이수일) ▲금호타이어(금호타이어㈜ 대표 정일택) ▲넥센타이어(넥센타이어㈜ 대표 강병중, 강호찬) 3개 브랜드다.참고로 '브랜드 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바이오니아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진원생명공학 2위 바이오니아 3위 알테오젠 순으로 조사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만2,3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2만6,771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락앤락 3위 엠투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46,1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919,998개와 비교하면 6.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1위…아크로·트리마제 순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67만8,0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8만765개와 비교하면 73.07%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0.18% 상승"
수입차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2월 25일부터 2022년 3월 25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7,372,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6,553,038개와 비교해보면 2.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국일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9만1,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4만9,490개와 비교하면 0.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유진로봇 3위 에브리봇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5만2,30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8만2,746개와 비교하면 5.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CJ프레시웨이, 'ESG 경영'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롯데푸드 순
6개 식자재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CJ프레시웨이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했다2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 식자재 유통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지난해 하반기 정보량 순으로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현대그린푸드(대표 박홍진) ▲삼성웰스토리(대표 한승환) ▲아워홈(대표 구지은) 등이다
-
맥도날드,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ESG 경영' 관심도 톱…'롯데리아'·'버거킹' 순
6개 햄버거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맥도날드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했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차우철)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노브랜드버거(㈜신세계푸드, 대표 송현석) ▲맘스터치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70% 하락"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23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33,3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58,071 개와 비교하면 0.9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
-
현대캐피탈, 여신금융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81% 하락"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338,3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5.81% 상승"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465,43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36,365,513개와 비교하면 5.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
LG화학, 2차전지 관련주 중 관심도 1위…'SK이노베이션' 호감도 최고
올들어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LG화학'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2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21일까지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3개 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LG화학(대표 신학철)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삼성SDI(대표 최윤호) 등이다. 분석 결과 조사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LG화학'으로 총 10만2121건을 기록했다.'LG화학'은 지난 2021년을 대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