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05% 하락"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큐캐피탈,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21일부터 2022년 4월 21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74,9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3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33,305 개와 비교하면 4.0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
-
대한전선, 올 1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현대일렉트릭' 호감도 '톱'
올 1분기 전기장비 업종 4개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대한전선이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다.2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전기장비 업종 4개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대한전선(대표 나형균) ▲LS전선(대표 구본규) ▲현대일렉트릭(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대표 조석) ▲일진홀딩스(대표 허정석) 등이다. 단, 'LS전선'의 경우 'LS일렉트릭'을, '일진홀딩스'의 경우 '일진전기' 키워드도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롯데칠성·제주맥주 순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1일부터 2022년 4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6만9,41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46만5,434개와 비교하면 15.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6.10% 하락"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한국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20일부터 2022년 4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795,2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3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54,683개와 비교하면 7.0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 13.70% 상승"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8,8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7만6,386개와 비교하면 14.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휴림로봇 3위 광림 순으로 분석됐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6만4,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만2,639개와 비교하면 20.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SK매직, 정수기 렌털업체 중 온라인 포스팅수 1위…코웨이·청호나이스 순
올 1분기 6개 정수기 렌털 업체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SK매직이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다.2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정수기 렌털 업체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SK매직(에스케이매직㈜ 대표 윤요섭) ▲코웨이(코웨이㈜ 대표 이해선 서장원) ▲청호나이스(청호나이스㈜ 대표 오정원) ▲LG퓨리케어(LG전자㈜ 대표 조주완, 배두용)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 대표 구본학) ▲현대렌탈케
-
엠씨넥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영풍·나노스 순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엠씨넥스 2위 영풍 3위 나노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577,3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697,250개와 비교하면 4.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현대사료,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44.94% 상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사료 2위 SPC삼립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19일부터 2022년 4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249,6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230,259개와 비교하면 39.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수성…"평판지수는 18.33%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수성했다.이어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08만1,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71만6,997개와 비교해보면 5.9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롯데제과' 올 1분기 빅데이터 관심도 1위…'오리온'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3개 제과업체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제과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19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 제과업체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3개 제과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롯데제과(대표 신동빈, 이영구) ▲오리온(대표 이승준) ▲크라운해태(크라운제과 대표 윤석빈) 등 3개사다. 단, 오리온의 경우 가비지 제거를 위해 제과, 과자, 스낵, 제품, 간식 등 관련 키워드를 넣
-
고려아연,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89% 상승"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아연 2위 남선알미늄 3위 풍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18일부터 2022년 4월 18일까지의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473,9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965,967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1위…"평판지수 47.42% 상승"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3만7,99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만7,721개와 비교하면 19.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837만4,0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675만2,215개와 비교하면 3.4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0.16% 하락"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15일부터 2022년 4월 15일까지의 14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344,8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73,799,085개와 비교하면 2.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