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20.49% 뛰어"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77만2,6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3만1,016개와 비교하면 7.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업계 관심도 1위…'NH-Amundi자산운용'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8개 자산운용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8개 자산운용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자산운용사는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 이병성, 최창훈) ▲삼성자산운용(대표 서봉균) ▲KB자산운용(케이비자산운용 대표 이현승) ▲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 배재규) ▲한화자산운용
-
GS칼텍스, 올 1분기 주유소 관심도 1위…'SK에너지'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4개 주유소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GS칼텍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4개 주유소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2020년 '정보량 순'으로 ▲GS칼텍스(대표 이두희 허세홍) ▲S-OIL(대표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 주영민) ▲SK에너지(대표 조경목) 등이다.분석 결과 조사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GS칼텍스로 총 5만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NHN 3위 현대오토에버 순으로 조사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21만8,4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97만7,749개와 비교하면 20.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개월 연속 1위…삼성생명 2위 굳히나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은 지난달 삼성생명을 2위로 밀어내고 1위로 올라선바 있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74만3,8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13,076개와 비교하면 8.6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톱…지에스 2위
최근 한달간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조사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7만4,918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0만7,479개와 비교하면 8.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월 1위…삼성화재·KB손해보험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0만4,08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41만1,284개와 비교해보면 2.30%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1위…연세대·고려대 순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75만3,52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90만6,890개와 비교하면 8.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앱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19% 하락"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앱코 2위 에이텍 3위 주연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11일부터 2022년 5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20,0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61,381개와 비교하면 7.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에도 선두 질주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한국앤컴퍼니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12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900만4,57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65만6,639개와 비교하면 3.5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
LG에너지솔루션, 2차전지 관련주 중 관심도 1위…삼성SDI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압도적 1위를 기록한것으로 나타났다.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2020년 '정보량 순'으로 ▲LG에너지솔루션(대표 권영수) ▲삼성SDI(대표 최윤호)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등이다. 분석 결과 조사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LG에너지솔루션으로 총 26만483
-
'삼성 비스포크', 빅데이터 관심도·호감도 'LG 오브제 컬렉션'에 판정승
삼성전자(대표 한종희, 경계현)와 LG전자(대표 조주완, 배두용)의 양대 가전 브랜드인 '삼성 비스포크'와 'LG 오브제 컬렉션'의 1분기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관심도)을 각각 조사한 결과 '삼성 비스포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호감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들 브랜드는 공식 론칭된지 모두 2년이 채 안된 상태여서 제품 품질 여부와 마케팅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수치가 크게 변동될수 있는 상태다.본지는 10일 뉴스·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양대 가전 브랜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카페·블로그 채
-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 36.25% 상승"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로보로보 순으로 조사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9만5,741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1,895개와 비교하면 11.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5월 선두…부산은행·광주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05만8,1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4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781,837개와 비교하면 2.0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는 20.89% 하락"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안랩 2위 한글과컴퓨터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조사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85만1,2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6만6,537개와 비교하면 9.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