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캐피탈,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3만3,4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캐피탈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10만4,951개와 비교하면 1.17%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내 여신전문금융(캐피탈)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
-
제주시, 도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477만1,2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825만803개와 비교하면 5.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미래에셋벤처투자 뒤이어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만2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7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1만7,485개와 비교하면 12.9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
아이오닉5, 전기차 중 소비자 관심도 톱…기아 EV6·테슬라 모델3 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지난 2분기 국내,수입 전기차 16종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개인 의견이 드러나지 않는 뉴스와 업계 마케팅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는 카페, 블로그 등을 제외하고 개인 의견이 주류를 이루는 '커뮤니티,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5개 채널만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전기차 16종의 포스팅 수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전기차 브랜드는 포털 인기순 20개 차종 중 온라인 정보량 상위 16개를 선정했으며 조사 방법은 '회사명 + 브랜드명' or '전기차 + 브랜드명'으로 하되,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때문에 실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 12.99% 상승"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휴림로봇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911만5,752개로 나타났으며 지난 7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3만3,617개와 비교해 2.76%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최근 한달간 국내 건축제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13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9일부터 2022년 8월 19일까지 건축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589만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건축제품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건축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536만6,807개와 비교하면 9.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하이원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원리조트 2위 용평리조트 3위 롯데리조트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롯데리조트, 한화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켄싱턴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금호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리솜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파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82만6,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4만6,301개와 비교하면 2.5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74만6,0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아파트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602만6,969개와 비교하면 14.66%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 8.37%↑"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8만6,7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32만1,182개 대비 18.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
-
캠시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 두자릿 수 상승"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캠시스 2위 영풍 3위 엠씨넥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6만7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6만8,195개와 비교하면 9.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현대건설, 건설회사 8월 브랜드평판 톱…삼성물산·대우건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440만4,3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65만5,481개와 비교해보면 22.9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에도 선두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539만9,1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화장품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792만4,110개와 비교하면 9.04%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평판지수 10.34%↑"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사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만2,6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7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441만4,385개와 비교하면 6.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순 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92만4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4,302만5,300개와 비교하면 4.8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