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CJ대한통운 5위
최근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나타났다.한진택배가 4위, CJ대한통운은 5위를 기록했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093만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899만2,221개와 비교하면 10.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루이비통, 명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록
명품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이비통 2위 구찌 3위 샤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명품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31일부터 2022년 8월 31일까지의 명품 브랜드 빅데이터 53,119,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8월 브랜드평판 톱 기록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510만76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6,354만776개와 비교하면 18.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0만5,0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6만8,642개와 비교하면 9.95%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8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급등"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12만7,66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40만8,506개와 비교하면 51.06% 증가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
LG, 지주사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0.73% 하락"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 2위 SK 3위 한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30일부터 2022년 8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528,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706,349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KB국민은행, 대형 은행 중 '소비자' 관심도 톱…신한·하나·우리은행 순
KB국민은행이 올 2분기 13개 주요 대형 은행 중 '소비자' 관심도 최상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신한은행과 하나은행,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으며 특수은행 중에서는 한국수출입은행이 소매금융을 하는 특수은행들을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한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13개 은행에 대한 소비자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고 밝혔다.분석대상 은행은 대형 시중 은행과 인터넷은행 및 특수은행 등으로 지방은행과 제2금융권은 제외했다.KB국민은행은 지난 4월부터 6월까
-
삼천리자전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 0.99% 하락"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천리자전거 2위 이녹스 3위 골프존뉴딘홀딩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312만4,254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8만3개와 비교해 5.44%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레저장비 상장
-
용산구,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8월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용산구 2위 평택시 3위 종로구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억7,397만940개를 조사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5억203만1,930개와 비교하면 5.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를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3,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42만2,962개와 비교하면 2.48% 감소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톱..."평판지수 8.35% ↓"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소비자 빅데이터가 1,287만9,932개로 나타나 지난 7월 빅데이터 1,354만7,136개와 비교해 4.93%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눴으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홈플러스 '당당치킨' 온라인 관심도 이번주 한풀 꺾였다
한 마리 699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홈플러스가 지난 6월30일 론칭했던 '당당치킨'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이번주 들어 한풀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중앙선관위 등록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지난 6월30일부터 8월24일까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대상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간별 온라인 포스팅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빅데이터 분석 결과, 론칭일인 지난 6월30일부터 7월6일까지 첫째 주간의 전체 온라인 포스팅 수는 45건에 그쳤다.둘째 주간인 7월7일부터 13일사이엔
-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미코바이오메드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4,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5만714개와 비교하면 14.71%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 소폭 하락"
최근 한 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979만4,835개로 나타나며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373개와 비교해 0.48%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LG제품 뒤이어"
최근 한달간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2위 LG전자 공기청정기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개 공기청정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194만8,7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293만2,756개와 비교하면 7.61% 줄어들었다.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인체에 해로운 미세한 먼지들을 걸러내는 기계이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적정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