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LG화학, 2차전지업계 'ESG 경영' 관심도 1위…SK이노베이션·삼성SDI 순
국내 2차전지 관련 3사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LG화학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2차전지 관련 3사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2022년 1분기 '정보량 순'으로 ▲LG화학(대표 신학철)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삼성SDI(대표 최윤호) 등이다.참고로 '2차전지 관련 3사 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이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로보티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헸다. 2022년 5월 10일부터 2022년 6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63,700개를 분석헸다.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95,741개와 비교하면 12.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한글과컴퓨터 뒤이어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안랩 2위 한글과컴퓨터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1만7,5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85만1,221개와 비교하면 9.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부산은행·광주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74만3,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살펴봤다. 지난 5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05만8,117개와 비교하면 4.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
-
에쓰오일, 정유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현대오일뱅크·GS칼텍스 순
국내 주유소 4개사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S-OIL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주유소 4개사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1분기 '정보량 순'으로 ▲GS칼텍스(대표 이두희 허세홍) ▲S-OIL(대표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 주영민) ▲SK에너지(대표 조경목) 등이다.조사 방식은 '주유소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
이재용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최태원·정의선 회장 순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2위 최태원 SK그룹 회장 3위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순으로 집계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대표 임경오)와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6,62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68만9,343개와 비교하면 22.5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질주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427만4,02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09만4,638개와 비교하면 16.2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4.03% 상승"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노터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5월 9일부터 2022년 6월 9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888,4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068,321개와 비교하면 17.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LG화학·포스코케미칼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조사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096만65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3만605개와 비교하면 2.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이마트, 올 1분기 '탄소' 관심도 압도적 1위…홈플러스·롯데마트 순
올 1분기 국내 3개 대형마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대기 오염과 관련있는 것으로 알려진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이마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9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3개 대형마트 브랜드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올 1분기 '탄소'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석) ▲홈플러스(대표 이제훈) ▲롯데마트(대표 황현식) 등 3개사이다검색 방식은 '대형마트 브랜드 이름'에 '탄소' 키워드로 검색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카드·삼성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09만2,9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22만2,625개와 비교하면 13.2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선두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한국항공우주가 1위를 차지했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4만1,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48만1,429개와 비교하면 0.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조사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20만5,83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81만6,552개와 비교하면 3.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신한금융투자, 올 1분기 증권업계 관심·호감도 모두 1위
올 1분기 국내 10개 증권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신한금융투자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메리츠증권을 제외한 9개 증권사의 정보량이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어 언제든지 순위가 뒤바뀔수 있는 상황이다.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10개 증권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대상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금융투자(대표 이영창 김상태) ▲삼성증권 (대표 장석훈) ▲KB증권(대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기아·르노·쌍용 순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코리아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0만7,3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56만2,899개와 비교하면 3.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