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2023-06-07 09:12:47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32만3,5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67만3,774개와 비교하면 1.14%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만9,862 미디어지수 94만1,516 소통지수 128만8,350 커뮤니티지수 156만1,360 사회공헌지수 18만6,074 CEO지수 16만8,7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46만5,960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03만5,859와 비교해보면 9.4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현대카드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6% 상승, 브랜드이슈 5.98% 하락, 브랜드소통 0.10% 상승, 브랜드확산 0.50% 하락, 브랜드공헌 11.15% 하락, CEO평가 1.4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