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백화점, 2분기 '하이엔드' 친밀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국내 백화점 가운데 온라인에서 '하이엔드'와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된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나 명품 이미지 구축에 경쟁자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이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백화점 6곳 중 하이엔드 키워드가 가장 많이 언급된 곳을 집계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하이엔드 + 백화점명'으로 두 키워드간 글자 수 제한은 없앴다.하이엔드(High end)는 말 그대로 '최고 품질의 끝판왕'이란 의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4,179개를 조사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707만2,098개와 비교하면 7.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결과 선두 질주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1만3,5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8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26만1,621개와 비교하면 6.63% 감소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코리아, 한국지엠 순이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가온미디어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722만9,2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3만41개와 비교하면 1.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KG스틸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만9,2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0만6,251개와 비교하면 17.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SK그룹, 30대그룹 중 ESG경영 관심도 톱…LG·롯데·삼성·포스코 순
재계에 'ESG(환경·사회공헌·윤리적 지배구조)'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가운데 최근 1년간 30대그룹을 대상으로 'ESG경영'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최태원 회장의 SK그룹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LG그룹과 롯데그룹이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4월 공정위가 발표한 2022년 공시대상 기업집단 가운데 상위 30대그룹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올 7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참고로 빅데이터 집계 시 'ESG'와 '그룹 이름' 사이에 키워드간 글자수가
-
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결과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3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793만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776만2,659개와 비교하면 2.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기록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5,9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6만967개와 비교하면 11.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2만9,4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4만8,727개와 비교하면 3.8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현대홈쇼핑, 홈쇼핑업계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일 TV홈쇼핑 브랜드인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28만3,5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18만8,659개보다 6.86% 줄어들었다.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는 1억1,104만9,818개로 나타나 지난 8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908만8,310개와 비교해 1.80%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전월 이어 이달에도 선두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대한항공이 전월에 이어 이달에도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65만3,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4만5,008개와 비교하면 4.12%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롯데면세점, 면세점 브랜드평판 이달 1위 차지…"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19만1,7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8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680만9,055개와 비교하면 5.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다날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8만8,1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한국비엔씨,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휴마시스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2만2,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