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 2위 네이버 3위 다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0만0,8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카카오, NAVER, 다날, 비덴트, 우리기술투자, 감성코퍼레이션, 케이피엠테크, 엠게임, KG모빌리언스, 갤럭시아머니트리, FSN, 클라우드에어, 매커스, SCI평가정보, 아이오케이, 티사이언티픽, SBI인베스트먼트, 네오위즈홀딩스, 한빛소프트, 위지트, 한컴위드, 제이씨현시스템, 인바이오젠, 한일진공, 에이티넘인베스트, SGA, ES큐브, TS인베스트먼트, SGA솔루션즈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카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만1,022 미디어지수 192만5,289 소통지수 179만2,253 커뮤니티지수 128만2,410 시장지수 343만1,370 사회공헌지수 168만9,3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362만1,686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카카오 ( 대표 홍은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카카오는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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