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LG이노텍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조사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0만1,1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9만3,281개와 비교하면 1.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BBQ치킨,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교촌치킨·굽네치킨 순
올 1분기 10개 치킨 브랜드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BBQ치킨이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다.이번 1~3월 조사에서는 지난해까지 늘 관심도 빅3였던 bhc치킨의 온라인 정보량 순위가 5위로 밀려나 눈길을 끌고 있다.2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10개 치킨 브랜드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의선정 분석 대상 치킨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정승인)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
-
롯데홈쇼핑, 1분기 TV홈쇼핑 중 소비자 관심도 1위…'NS홈쇼핑' 호감도 '톱'
올 1분기 7개 TV홈쇼핑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홈쇼핑이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다.NS홈쇼핑은 관심도와 호감도에서 모두 상위권을 기록, 사실상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2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TV홈쇼핑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TV홈쇼핑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NS홈쇼핑(㈜엔에스쇼핑, 대표 조항목) ▲CJ온스타일(㈜씨제이이엔엠 대표 강호성, 윤상현) ▲현대홈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68% 상승"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락앤락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3월 26일부터 2022년 4월 26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67,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9,646,111개와 비교하면 11.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2.78% 하락"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진원생명공학 2위 알테오젠 3위 메디톡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6일부터 2022년 4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2,3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2,341개와 비교하면 9.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4월 톱…오티스·티케이 순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132만9,19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41만9,350개와 비교하면 6.35%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77% 하락"
택배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5일부터 2022년 4월 25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0,463,7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3,933,427개와 비교하면 14.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깨끗한나라 바짝 추격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국일제지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5만7,5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9만1,643개와 비교하면 18.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12.92% 상승"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유진로봇 3위 NPC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70만50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5만2,306개와 비교하면 16.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맥도날드, 1분기 소비자 관심도 최고…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호감도 '톱'
올 1분기 6개 주요 햄버거 브랜드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맥도날드가 가장 많은것으로 나타났다.롯데리아는 관심도와 호감도에서 모두 상위권을 기록, 사실상 좋은 평가를 받았다.2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주요 햄버거 브랜드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햄버거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4월 브랜드 평판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0만7,5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906만5,696개보다 11.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36%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LF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3월 22일부터 2022년 4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615,31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5,526,038개와 비교하면 2.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36.74% 상승"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13개
-
우리금융·하나금융, 5개 지주사 중 1분기 정보량 빅2…NH농협금융 최저
올 1분기 5개 금융지주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우리금융지주가 가장 많았으며, 하나금융지주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은 것으로 나타났다.2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5개 금융지주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지주사는 정보량 순으로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 ▲하나금융지주(회장 함영주)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 ▲NH농협금융지주(회장 손병환) 등이다.분석 결과 조사기간 온라
-
현대캐피탈, 여신전문금윰 브랜드평판 4월 톱…하나캐피탈·롯데캐피탈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캐피탈, 하나캐피탈, 롯데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56만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