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5월에도 선두 고수…"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547만2,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161만2,482개와 비교하면 17.86%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이는 현대중공업 그룹사가 빅3에 2개나 들어가는 결과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4만2,8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0만203개와 비교하면 18.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
KT, 통신 3사 중 '탈통신' 관심도 1위…SK텔레콤·LG유플러스 순
최근 6개월간 국내 3대 통신사를 대상으로 '탈통신'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KT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0월1일부터 2022년 3월31일까지 통신 3사의 '탈통신'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통신사는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KT(대표 구현모) ▲SK텔레콤(대표 유영상)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등 총 세 곳이다.참고로 '통신사 이름'과 '탈통신'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이 나오도록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는 8.16% 하락"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10만1,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63만6,151개와 비교하면 5.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8.92% 상승"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1만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4만9,858개와 비교하면 5.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85%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2일부터 2022년 5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5,999,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359,972개와 비교하면 5.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대한전선,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2.19% 상승"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전선 2위 LS 3위 보성파워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9일부터 2022년 4월 29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15,9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44,542개와 비교하면 15.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는 10.45% 하락"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현대리바트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만61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4만7,155개와 비교하면 20.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삼성전자 에어컨, 에어컨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상승"
최근 한달간 에어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에어컨 2위 LG전자 에어컨 3위 캐리어 에어컨 순으로 조사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개 에어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424만6,7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041만1,495개와 비교하면 36.84% 증가했다. 에어컨의 정식 명칭은 에어 컨디셔너(air conditioner)로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는 기계다. 우리나라에서는 냉방기만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2021년 국내 에어컨 판매량은 약 250만 대로 집계됐
-
KB국민은행, 시중은행 중 '탄소 감소' 관심도 톱…NH농협·신한·하나은행 순
최근들어 기후 위기가 자주 회자되면서 ESG경영 항목중 '탄소 저감' 및 '탄소 중립', 나아가 '탄소 마이너스'를 내세우는 기업들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국내 11개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KB국민은행의 관심도가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빅데이터 집계 결과 전반적으로 아직까지는 은행권의 탄소 관심도는 낮은 편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29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4월1일부터 2022년 3월31일까지 11개 시중은행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70% 상승"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8일부터 2022년 4월 28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31,2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59,709개와 비교하면 1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6만8,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5만7,977개와 비교하면 18.7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
-
삼성전자 세탁기, 세탁기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세탁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세탁기 2위 LG전자 세탁기 3위 위니아 세탁기 순으로 조사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세탁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665만2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668만9,717개와 비교하면 0.59% 줄어들었다. 세탁기는 의복, 수건, 이불, 담요 등 섬유품을 깨끗하게 해주는 기계다. 세탁물 적재 입구의 위치에 따라 일반 세탁기(Top loader)와 드럼 세탁기(Front loader) 로 나누어진다. 세계 시장에서 한
-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클래시스 순으로 조사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11만2,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0만2,758개와 비교하면 14.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톱…부천대·동양미래대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분석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685만3,287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8,842만322개와 비교하면 24.39%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