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5.10% 상승"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분석한 결과 서울예술대학교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동양미래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분석은 2022년 1월 28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4만6,55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7,985만6,713개와 비교하면 31.67%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7.24% 하락"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조사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1만3,6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6만4,129개와 비교하면 16.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GS칼텍스, 정유업계 관심도 '톱'…'S-OIL' 정보량 증가율 1위
지난해 4분기 국내 4개 주유소 중 'GS칼텍스'의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4개 주유소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정보량 증가세를 기록한 가운데 'S-OIL'의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28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 10~12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4개 주유소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주유소는 올 4분기 정보량 순으로 ▲GS칼텍스(대표 이두희, 허세홍) ▲S-OIL(대표 후세인 에이 알 카타니)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 주영민) ▲SK에너지(대표 조경목)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10.22% 상승"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1월 25일부터 2022년 2월 25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19,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517,713개와 비교하면 1.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
현대그룹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월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142만5,660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0만4,905개와 비교하면 5.27%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
진원생명공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진원생명공학이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바이오니아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2만6,77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1만5,870개와 비교하면 7.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부동산원, 국토부 산하 공기업 중 ESG경영 관심도 1위…'LH·철도공사' 순
국토부 산하 5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한국부동산원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5개 공기업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공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김현준) ▲한국철도공사(사장 나희승)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한국도로
-
국일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88% 하락"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일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한솔제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24일부터 2022년 2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49,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4,845개와 비교하면 8.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54% 상승"
택배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24일부터 2022년 2월 24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2,801,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2,885,546개와 비교하면 0.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2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코웨이가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에브리봇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8만2,7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1만9,660개와 비교하면 9.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
-
롯데케미칼, 6개 화학사 중 ESG 관심도 최고…'SKC·한화솔루션' 순
국내 6개 화학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케미칼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6개 화학사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화학사는 '정보량 순'으로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SKC(대표 이완재)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금호석유(금호석유화학 대표 백종훈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월 선두…"평판지수는 27.52%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한국토지신탁과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이 빅3를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유비케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조사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3일부터 2022년 2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0만8,9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34만377개보다 13.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56%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월 23일부터 2022년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072,31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3,837,712개와 비교하면 14.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키움증권' 지난해 온라인 포스팅 수 업계 최다…'NH투자·미래에셋증권' 순
신규상장 기업 수와 공모금액면에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지난 해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 중 '키움증권'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 뒤를 이었다.23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 1~12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대표 황현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삼성증권 (대표 장석훈) ▲대신증권(대표 오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