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고려아연,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8.22% 하락"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아연 2위 남선알미늄 3위 풍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18일부터 2022년 5월 18일까지의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63,7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473,988개와 비교하면 23.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아모레퍼시픽·현대바이오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9만9,78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3만7,998개와 비교하면 10.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5월 톱…메리츠·이지스 순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조사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09만1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837만4,077개와 비교하면 17.1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
LS전선, 전기장비 업종 중 '탄소' 관심도 1위…대한전선·효성중공업 순
국내 전기장비 업종 5개사를 대상으로 올 1분기 대기 오염 주범인 '탄소'에 대한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LS전선'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전기장비 업종 5개사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LS전선(대표 구본규) ▲대한전선(대표 나형균) ▲효성중공업(대표 요코타타케시, 양동기) ▲현대일렉트릭(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대표 조석) ▲일진홀딩스(대표 허정석) 등이다.
-
KB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0.65% 하락"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우리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분석결과는 2022년 4월 17일부터 2022년 5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273,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4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222,510개와 비교하면 2.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11% 상승"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17일부터 2022년 5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80,9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4,019,629개와 비교하면 3.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89% 하락"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SK바이오사이언스 3위 셀트리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17일부터 2022년 5월 17일까지의 141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498,1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75,344,818개와 비교하면 13.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
-
현대백화점, 6개 주요 백화점 중 '사회공헌' 관심도 '톱'…'롯데'·'신세계' 순
국내 6개 주요 백화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현대백화점'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주요 백화점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백화점은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장호진)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김상현, 강성현, 정준호) ▲신세계백화점(대표 강성현) 등이다.방식은 '백화점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
제이씨케미칼,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15.70% 상승"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이씨케미칼 2위 KG케미칼 3위 오르비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79,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948,699개와 비교하면 13.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00% 하락"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99,774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274,059개와 비교하면 15.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
업비트, 올 1분기 관심도 1위…'코빗' 관심도 증가율 '톱'
올해 1분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업비트'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증가율은 코빗이 가장 높았다.16일 본지는 지난 2021년과 2022년 1~3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주식회사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코리아 대표 허백영) ▲코인원(대표 차명훈) ▲코빗(대표 오세진) ▲고팍스(대표 이준행 ) ▲후오비코리아(후오비 주식회사 대표 최준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월 톱…OK·페퍼·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순으로 집계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51만7,4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15만5,543개와 비교해보면 11.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강원랜드·호텔신라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7만1,0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만3,370개와 비교하면 1.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20.49% 뛰어"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77만2,6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3만1,016개와 비교하면 7.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업계 관심도 1위…'NH-Amundi자산운용'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8개 자산운용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8개 자산운용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자산운용사는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 이병성, 최창훈) ▲삼성자산운용(대표 서봉균) ▲KB자산운용(케이비자산운용 대표 이현승) ▲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 배재규) ▲한화자산운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