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이지케어텍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70만8,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10만7,568개보다 13.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롯데칠성음료, 주류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오비맥주·하이트진로 순
국내 주요 3개 주류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칠성음료'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 주류업체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주류업체는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오비맥주(대표 벤마그다제이베르하르트) ▲신세계백화점(대표 김인규) 등이다.방식은 '주류업체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
-
현대캐피탈, 여신금융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하나캐피탈·롯데캐피탈 순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45만5,5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아주IB투자·SBI인베스트 순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BI인베스트먼트로 조사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2만3,1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7만4,928개와 비교하면 13.29%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롯데칠성·무학 순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5만6,43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6만9,416개와 비교하면 38.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포스코, 국내 철강업계 '탄소' 관심도 톱…현대제철·동국제강 순
올 1분기 국내 6개 철강업체를 대상으로 대기 오염 주범인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포스코'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6개 철강업체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올 1~3월 '정보량 순'으로 ▲포스코(회장 최정우, 전중선) ▲현대제철(대표 안동일) ▲동국제강(대표 장세욱 김연극) ▲KG동부제철(대표 박성희) ▲아주스틸(대표 이학연) ▲세아제강(대표 이휘령 김석일)등 6개사이다. 단
-
덕신하우징,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 78.08% 상승"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덕신하우징 2위 금강공업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8,870개와 비교하면 6.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한국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9.78% 하락"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20일부터 2022년 5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33,6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4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795,290개와 비교하면 13.5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는 큰폭 하락"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휴림로봇 3위 한신기계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2만1,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6만4,021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웰컴저축은행, 10개 저축은행 중 관심도 1위…'키움저축은행'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10개 저축은행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웰컴저축은행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10개 저축은행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저축은행은 '정보량 순'으로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 ▲페퍼저축은행(대표 장매튜하돈) ▲SBI저축은행(대표 임진구, 정진문)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 ▲KB저축은행(대표 허상철) ▲한국투자저축은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대우건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548만5,8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8만1,906개와 비교해보면 2.2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
나노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엠씨넥스·영풍 순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나노스 2위 엠씨넥스 3위 영풍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26만2,4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57만7,363개와 비교하면 6.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22.45% 상승"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한일사료 3위 팜스토리 순으로 조사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6만5,5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24만9,658개와 비교하면 28.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CU, ESG경영 관심도 편의점 업계 톱…세븐일레븐·GS25·이마트24 순
국내 5개 편의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편의점 'CU'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미니스톱을 제외한 국내 편의점업체 중에선 이마트24의 관심도가 가장 낮았다.19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5개 편의점 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CU(BGF리테일 대표 이건준) ▲세븐일레븐(코리아세븐 대표 최경호) ▲GS25(GS리테일 대표 허연수, 김호성) ▲이마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삼성·키움·한투·NH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4윌 한국투자증권 5위 NH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16일부터 지난 5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55만6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67만1,326개와 비교해보면 3.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