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앱코, 컴퓨터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9.92% 하락"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앱코 2위 주연테크 3위 에이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11일부터 2022년 3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09,6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468,193개와 비교하면 9.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4.67% 상승"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7318,4,1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211만9,581개와 비교하면 28.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모비스가 부동의 1위를 이어갔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126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907만4,137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30만1,521개와 비교하면 7.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유한양행, ESG 경영 관심도 1위…일동제약·한미약품 순
국내 10개 제약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유한양행이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10개 제약사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제약사는 정보량 순으로 ▲유한양행(대표 조욱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 ▲한미약품(대표 우종수 권세창) ▲동아제약(대표 최호진) ▲종근당(대표 김영주) ▲대웅제약(대표 전승호 이창재) ▲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5.97% 하락"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2월 10일부터 2022년 3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174,6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602,005개와 비교하면 9.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48.40% 급등"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로보로보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2022년 3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7만6,85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4만3,808개와 비교하면 8.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
-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안랩 3위 디어유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57만7,6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19만9,408개와 비교하면 5.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엔씨소프트, 'ESG 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컴투스·넷마블·위메이드 순
국내 10개 게임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하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엔씨소프트가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10개 게임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게임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넥슨(넥
-
故 김정주 NXC 이사, CEO 브랜드평판 3월 톱..."애도 분위기 속 관심 급증"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 결과, 1위 넥슨 김정주 2위 삼성 이재용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나타났다.김정주 NXC 이사는 지난달말 미국에서 유명을 달리함에 따라 온라인에서 관심이 크게 늘어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4만930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2만6,118개와 비교하면 38.1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99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37만7,850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7만3,5559개와 비교하면 0.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15.15% 상승"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이 부동의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롯데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988만5,74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34만7,653개와 비교하면 11.6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1.72% 하락"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엑세스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8일부터 2022년 3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953,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014,877개와 비교하면 6.6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CJ제일제당, 식품업계 'ESG 경영' 관심도 최고…풀무원·동원F&B 순
국내 7개 식품업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CJ제일제당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국내 7개 식품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식품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최은석) ▲풀무원(대표 이효율) ▲동원F&B(대표 김재옥) ▲남양유업(대표 이광범)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농심(대표 박준) ▲동서식품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3월 톱…삼성카드·신한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카드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91만4,1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92만6,078개와 비교하면 12.9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2월 7일부터 2022년 3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21,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86,293개와 비교하면 2.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