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가장 많이 찾는 설 선물은 '과일세트'…선호도 1위는 '한돈세트'
올 1월1일 이후 약 4주동안 11개 주요 설 선물세트 중 소비자 관심도(=온라인 포스팅)가 가장 높은 선물은 '과일선물세트'로 나타났다.31일 본지는 2022년 1월 1일~2022년 1월 27일 27일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1개 주요 설 선물세트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 임의로 선정한 분석 대상 주요 설 선물세트는 같은 기간 정보량 순으로 ▲과일선물세트 ▲한우선물세트 ▲홍삼 ▲통조림 ▲곶감 ▲굴비 ▲조미료·양념 세트 ▲전복 ▲약과 ▲양갱 ▲한돈선물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 "평판지수도 두 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올 1월 2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2만9,1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2만9,165개와 비교하면 1.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케이엠더블유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올 1월 28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3만5,8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1만7,526개와 비교하면 12.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
-
지난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대형마트는 '이마트'
국내 4개 대형마트 중 지난해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업체는 '이마트'인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본지는 2021년 한해 동안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국내 4개 대형마트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대형마트는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석) ▲홈플러스(대표 이제훈) ▲롯데마트(롯데쇼핑㈜ 대표 강성현) ▲농협하나로마트(농협유통 대표 정연태) 등이다.분석 결과 지난해 온라인 게시물 수(총 정보량)를 의미하는 '소
-
네이버플러스, e커머스 멤버십 중 관심·호감도 1위…'로켓와우'·'스마일클럽' 순
지난해 3개 국내 e커머스 멤버십의 온라인 정보량을 집계한 결과 '네이버플러스'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28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3개 국내 e커머스 멤버십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카페' 채널의 경우 e커머스 업체들의 홍보 창구로 쓰이는 경우가 있어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네이버플러스(네이버, 대표 한성숙) ▲로켓와우(쿠팡, 대표 강한승 박대준) ▲스마일클럽(지마켓글로벌, 대표 전항일) 등이다.분
-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세종메디칼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올 1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95만2,4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19만4,068개와 비교하면 11.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LG이노텍'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기 1위를 차지했다.이어 LG이노텍이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7일부터 2022년 1월 27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6만4,12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30만4,221개와 비교하면 1.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올리브영, 3개 드럭스토어 중 관심도 나홀로 상승…호감도도 톱
지난해 3분기 3개 드럭스토어 중 '올리브영'의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유일하게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가운데 호감도 역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7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의 3분기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드럭스토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드럭스토어는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씨제이올리브영㈜, 대표 구창근) ▲롭스(롯데쇼핑㈜, 대표 강성현), ▲랄라블라(GS리테일㈜, 대표 허연수, 김호성) 등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
'건보공단' 보건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 관심도 톱…'보건산업진흥원' 호감도 1위
2021년 한 해 동안 보건복지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관심도(=온라인 포스팅)가 가장 높은 곳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위를 기록, 국민들은 건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기관들을 많이 찾은 것으로 조사됐다.27일 본지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1년 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8곳중 6곳을 임의 선정,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분석 대상 기관은 '정보량 순'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 ▲건강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락앤락 3위 아세아제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2월 26일부터 2022년 1월 26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17,7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4,249,780개와 비교하면 15.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
-
에이비엘바이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도 급상승"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비엘바이오 2위 유바이오로직스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 1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1만5,87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집계했다. 지난 해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4만2,480개와 비교하면 13.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지난해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은 브랜드 김치는 '비비고 김치'…호감도 1위는 '아워홈 김치'
지난해 1년간 국내 김치 브랜드 중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은 김치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김치'인 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아워홈 김치가 가장 높았다. 본지는 26일 개인의 의사가 반영되지 않는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온라인에서 구입 가능한 포장김치 브랜드 10개를 임의 선정해 조사했다. 분석 시 가비지를 없애기 위해 '브랜드명 + 김치'로 검색했으며 브랜드명 키워드와 김치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가 들어있을 경우에만 집계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
가비아, 8개 도메인 등록 업체 중 관심도 압도적 1위…'카페24'·'후이즈' 순
지난해 8개 도메인 등록 업체들에 대한 국민 관심도(온라인 포스팅 수=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가비아'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26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8개 도메인 등록 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임의 선정 분석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가비아(대표 김홍국) ▲카페24(대표 이재석) ▲후이즈(대표 이신종) ▲아이네임즈(대표 김태제) ▲닷네임코리아(대표 강희승) ▲아이티이지(대표 조명래) ▲싼도메인(㈜코리아센터 대표 김기록) ▲예
-
국일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국일제지 2위 영풍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 1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만4,845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6만7,709개와 비교하면 6.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에브리봇·유진로봇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에브리봇 3위 유진로봇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 1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1만9,660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4만618개와 비교하면 5.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