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백화점, 2021년 관심도·정보량 증가율 1위…원톱 구축하나
지난 한해 동안 국내 6개 백화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의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현대백화점은 지난 해 정보량 증가율 역시 가장 높아 최소한 소비자 관심도 측면에선 원톱을 구축해나가고 있다.본지는 17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 백화점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회장, 장호진, 김형종)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신세계백화점(신세계 대표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탈환…크래프톤·넷마블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4일부터 올 1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43만7,1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65만1,303개와 비교하면 26.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
'오리온' 제과업계 관심도 '오리온' 톱…호감도 '크라운제과' 1위
2021년 1년 간 국내 주요 4개 제과업체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오리온'이 가장 높았다. 2020년 대비 정보량 증가율은 '크라운제과'가 가장 높았다. 크라운제과는 호감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14일 본지는 지난 한 해 동안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4개 제과업체에 대해 빅데이터 조사를 했다. 정보량의 경우 2020년과의 비교 분석도 실시했다.분석 대상 제과업체는 2021년 정보량 순으로 ▲오리온(대표 이경재) ▲해태제과식품(대표 신정훈) ▲롯데제과(대표 신동
-
'대한항공' 2021년 항공업계 관심도 1위…'티웨이항공' 호감도 1위
국내 9개 항공사를 조사한 결과 대한항공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티웨이항공'이 가장 높았다.본지는 14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9개 항공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항공사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대표 조원태, 우기홍)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에어서울(대표 조진만) ▲진에어(대표 최정호) ▲에어부산(대표 안병석) ▲이스타항공(대표 김유상) ▲플라이강원(대표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OK저축은행·페퍼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SBI저축은행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해 12월 13일부터 올 1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520만2,7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95만6,467개와 비교해보면 5.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12.56% 상승"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3일부터 올 1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08만4,0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1만7,592개와 비교하면 16.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직원 투기 의혹 'LH' 2021년 공공기관 정보량 톱…순호감도 '관광公'·'가스公' 순
15개 주요 공기업과 공공기관 중 지난 2021년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토지주택공사'인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지난해 1분기, 3기 신도시 등 개발 사업 때 내부 정보를 이용한 직원들의 광범위한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지면서 전국민적인 관심사로 대두된 게 가장 큰 원인으로 풀이된다. 13일 본지는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공기업·공공기관 중 15곳을 임의 선정,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공기업과 공공기관은 2021년 '정보량 순'으
-
참이슬, 2021년 소주 관심도 1위…'좋은데이' 호감도 '톱'
지난 한해 동안 4개 소주 브랜드 중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은 브랜드는 '참이슬'로 나타났다.본지는 13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임의 선정한 소주 브랜드 4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정보량 순'으로 ▲참이슬(하이트진로㈜ 대표 김인규) ▲처음처럼(롯데칠성음료㈜, 대표 이영구) ▲좋은데이(㈜무학, 대표 이수능 회장·최재호 사장) ▲진로이즈백(하이트진로㈜) 등이다. 단, '참이슬'과 '처음처럼' 등 가비지가 섞일 가능성이 있는 브랜드명이 있어 브랜드 명에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삼성SDS·다날 순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다날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2일부터 올 1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55만4,97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GS·에쓰오일 순
최근 한달간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의 14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1만8,85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만5,262개와 비교하면 3.22%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
-
배민, 2021년 배달앱 관심도 선두 수성…'쿠팡이츠' 증가율 1위
국내 5개 배달앱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비교 분석한 결과 지난 한해 배달의민족이 압도적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배민은 2020년에 비해 선두를 이어갔지만 전년비 지난해 관심도 증가율은 쿠팡이츠가 가장 높았다.특기할만한 것은 지난해 국내 5개 배달앱의 관심도가 2020년도에 비해 높아졌는데,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영향을 받은것으로 풀이된다.12일 빅데이터뉴스는 2020년과 2021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배달앱에 대해 소
-
2021년 식품업계 관심도 '농심'·'오뚜기' 비등…호감도 '풀무원'·'동서식품' 순
지난 2021년 1년 간 7개 주요 식품업체 들에 대한 정보량 조사 결과 '농심'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선정한 7개 식품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업체는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정보량 순으로 ▲농심(대표 이병학 박준)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풀무원(대표 이효율)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최은석) ▲남양유업(대표 이광범) ▲동원F&B(대표 김재옥)▲동서식품(대표 이광복) 등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한양대학교 3위 경희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해 12월 11일부터 올 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억3,510만1,02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983만2,909개와 비교하면 52.43%나 늘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도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모비스가 선두를 지켰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128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16만3,275개를 분석했다. 지난 해 1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6만3,969개와 비교하면 4.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코웨이' 2021년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톱'…'LG퓨리케어' 호감도 1위
지난 한해 정수기 렌털 업체 6곳 중 소비자 관심도(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코웨이'로 나타났다.본지는 11일 뉴스·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임의 선정한 정수기 렌털업체 6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블로그와 카페 채널은 정수기 렌털 업체들의 대표적인 홍보 채널이어서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코웨이㈜ 대표 이해선 서장원) ▲SK매직(에스케이매직㈜ 대표 윤요섭) ▲청호나이스(청호나이스㈜ 대표 오정원) ▲LG퓨리케어(LG전자㈜ 대표 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