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참이슬, 2021년 소주 관심도 1위…'좋은데이' 호감도 '톱'
지난 한해 동안 4개 소주 브랜드 중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은 브랜드는 '참이슬'로 나타났다.본지는 13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임의 선정한 소주 브랜드 4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정보량 순'으로 ▲참이슬(하이트진로㈜ 대표 김인규) ▲처음처럼(롯데칠성음료㈜, 대표 이영구) ▲좋은데이(㈜무학, 대표 이수능 회장·최재호 사장) ▲진로이즈백(하이트진로㈜) 등이다. 단, '참이슬'과 '처음처럼' 등 가비지가 섞일 가능성이 있는 브랜드명이 있어 브랜드 명에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삼성SDS·다날 순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다날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2일부터 올 1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55만4,97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GS·에쓰오일 순
최근 한달간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의 14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1만8,85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만5,262개와 비교하면 3.22%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
-
배민, 2021년 배달앱 관심도 선두 수성…'쿠팡이츠' 증가율 1위
국내 5개 배달앱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비교 분석한 결과 지난 한해 배달의민족이 압도적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배민은 2020년에 비해 선두를 이어갔지만 전년비 지난해 관심도 증가율은 쿠팡이츠가 가장 높았다.특기할만한 것은 지난해 국내 5개 배달앱의 관심도가 2020년도에 비해 높아졌는데,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영향을 받은것으로 풀이된다.12일 빅데이터뉴스는 2020년과 2021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배달앱에 대해 소
-
2021년 식품업계 관심도 '농심'·'오뚜기' 비등…호감도 '풀무원'·'동서식품' 순
지난 2021년 1년 간 7개 주요 식품업체 들에 대한 정보량 조사 결과 '농심'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선정한 7개 식품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업체는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정보량 순으로 ▲농심(대표 이병학 박준)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풀무원(대표 이효율)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최은석) ▲남양유업(대표 이광범) ▲동원F&B(대표 김재옥)▲동서식품(대표 이광복) 등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한양대학교 3위 경희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해 12월 11일부터 올 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억3,510만1,02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983만2,909개와 비교하면 52.43%나 늘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도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모비스가 선두를 지켰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128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16만3,275개를 분석했다. 지난 해 1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6만3,969개와 비교하면 4.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코웨이' 2021년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톱'…'LG퓨리케어' 호감도 1위
지난 한해 정수기 렌털 업체 6곳 중 소비자 관심도(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코웨이'로 나타났다.본지는 11일 뉴스·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0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임의 선정한 정수기 렌털업체 6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블로그와 카페 채널은 정수기 렌털 업체들의 대표적인 홍보 채널이어서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코웨이㈜ 대표 이해선 서장원) ▲SK매직(에스케이매직㈜ 대표 윤요섭) ▲청호나이스(청호나이스㈜ 대표 오정원) ▲LG퓨리케어(LG전자㈜ 대표 배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이달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대구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광주은행 3위 부산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2월 10일부터 2022년 1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9,7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87만6,615개와 비교하면 8.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
로보티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 결과, 1위 로보티즈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대교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0일부터 1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0만4,87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1만4,091개와 비교하면 28.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
'BBQ치킨' 10개 치킨 브랜드 중 관심도 '톱'…'60계치킨' 호감도 1위
지난 한해 동안 치킨업체 10곳 중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BBQ치킨'으로 나타난 가운데 푸라닭의 정보량이 3위까지 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본지는 10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임의 선정한 '치킨업체' 10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의선정 분석 대상 치킨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정승인)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푸라닭(대표 장성식) ▲bhc(㈜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굽네치킨(㈜지앤푸
-
'맥도날드' 2021년 햄버거 관심도 1위…'노브랜드버거' 호감도 톱
지난 2021년 한해 동안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맥도날드'인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차우철) ▲KFC(케이에프씨코리아㈜, 대표 엄익수) ▲맘스터치(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
-
'스타벅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관심도 톱…'탐앤탐스' 호감도 1위
지난 2021년 15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가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는 7일 지난 2021년 한해 동안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5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15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은 2021년 1년 간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 송호섭) ▲투썸플레이스(대표 이영상) ▲이디야(대표 문창기) ▲메가MGC커피(대표 김대영) ▲할리스커피(대표 이종현) ▲빽다방(대표 백종원)
-
이재용 부회장, CEO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 두자릿 수 상승"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선두를 차지했다.이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공동으로 2021년 12월 7일부터 2022년 1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96만4,545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만5,857개와 비교하면 1.6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브랜드 평판분석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24.83% 상승"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그룹이 굳건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7일부터 올 1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628만4,460개를 분석,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664만5,303개와 비교하면 7.61% 증가했다.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