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홈쇼핑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하였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6월 2일부터 2021년 7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1,483,6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750,910개보다 9.94% 줄어들었다.
-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중공업 2위 한국조선해양 3위 대우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6월 2일부터 2021년 7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02,8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7,708,455개와 비교하면 6.81% 하락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인천 동구, 버스정류소 정비에 빅데이터 분석 도입
인천 동구가 구민들의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버스정류소 정비 사업에 ‘빅데이터 분석’을 도입한다. 구는 버스정류소 빅데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탑승·환승의 수요와 정류소 노후도 등에 따라 대상지를 선정하고 향후 정류소를 정비하는데 우선순위를 정할 방침이다. 버스정류소 정비 사업은 겨울철에 대비해 온열의자를 설치하고 정류소 내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하는 에어커튼을 다는 등 구민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으로, 교체된 의자는 상태에 따라 기존 정류소의 의자를 교체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제한된 예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과학적인 분석으로
-
재계·정관계 빅데이터에 사활…투자·교류 확대로 기술 선점전 치열
최근 재계는 물론 정·관계(政官界)에서도 미래 먹거리인 '빅데이터' 사업을 주도하기 위한 기술 확보전이 다방면으로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이제는 '빅데이터'가 선택이 아닌, 미래 생존과 도약을 위해 필수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는 것이다.1일 업계에 따르면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서 물러난 롯데쇼핑은 올 하반기부터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Data Driven Decision Making·이하 DDDM)을 강화한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쇼핑은 네이버와 쿠팡, 신세계 등 3파전으로 압축된 이커머스시장에서 '빅데이터' 카드를 들고 반격에 나서겠다는 것이다.이를 위해 롯데쇼핑은 이달부터 온라인 트렌드 변화에 맞춰 새로
-
LG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업종 양대산맥 중 'ESG 경영' 관심도 우세
국내 양대 디스플레이 업체를 대상으로 올 1~5월 'ESG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LG디스플레이'의 관심도가 더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1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5월31일 국내 양대 디스플레이 업체의 'ESG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
면세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제주공항면세점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공항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6월 1일부터 2021년 7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081,5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6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318,822개와 비교하면 23.2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편의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U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3위 이마트24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6월 1일부터 2021년 7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9,529,0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094,063개와 비교하면서 21.21%
-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順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6월 1일부터 2021년 7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717,3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277,530개와 비교하면 0.7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현대백화점' 소비자 관심도 1위 '독주 채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올 1~5월 국내 주요 6개 백화점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까지만 해도 정보량(관심도)면에선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이 엎치락뒤치락했으나 올들어서 독주체제로 나설 채비를 하고 있다.30일 본지는 올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5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주요 백화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
호반건설 인수·코스피200 편입 '대한전선'…올 관심도 압도적 '1위'
최근 호반건설의 인수 소식과 코스피200 편입으로 인해 주가가 급등했던 대한전선이 올 1~5월 국내 전기장비 업종 4개사 중 압도적으로 많은 포스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일렉트릭'은 호감도가 가장 높았다.30일 본지는 올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5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전기장비 업종 4개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
-
안마기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제스파 안마기... 2위 오아 안마기, 3위 닥터웰 안마기 順
안마기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스파 안마기 2위 오아 안마기 3위 닥터웰 안마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마기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30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의 안마기 브랜드 빅데이터 2,519,020개를 분석했다. 안마기는 손으로 안마기를 조정하며 원하는 부위에 대어 조정하는 타입도 있고, 신체에 착용하여 해당 부위만 전문으로 안마하는 안마기도 있다. 내부의 마사지 구동부를 돌려가며 문지르는 효과를 내는 제품도 있고, EMS 패드를 붙여서 근육에 직접적인 저주파 전기자극을 주는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브
-
선크림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퓨전씨 선크림... 2위 닥터지 선크림, 3위 달바 선크림 順
선크림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퓨전씨 선크림 2위 닥터지 선크림 3위 달바 선크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선크림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30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의 선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4,385,341개를 분석했다. 선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나 기타 베이스 화장품을 바르기 직전에 기초 화장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제품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유통된 것이 크림 제형 제품들로 한국에선 흔히 선크림이라고 부른다. 다른 기초는 바르지 않아도 이것만은 꼭 바르라고 권하는 화장품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쏠리드 順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30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74,1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
'김기환' KB손보 대표 관심도 1위…'최영무·김정남' 대표 순
국내 주요 8개 손해보험사 수장을 대상으로 올 1~5월 관심도(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KB손해보험 김기환 대표'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본지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개 손해보험사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대상 대표는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 ▲최영무 삼성화재해상보험 대표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 ▲조용일·이성재 현대해상화재보험 대표 ▲김용범 메리츠화재해상보험 대표 ▲권중원
-
'한국조선해양', 조선업계 관심도 1위…호감도 최고 '삼성중공업'
올 1~5월 국내 조선업 4개사 중 국민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한국조선해양'으로 나타났다. '삼성중공업'은 호감도가 가장 높았다.29일 본지는 올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5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조선업 4개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상 조선업 회사는 올 1~5월 '정보량 순'으로 ▲한국조선해양(대표 권오갑, 가삼현) ▲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