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적십자사... 2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3위 주택관리공단 順
기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적십자사 2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3위 주택관리공단 순으로 분석됐다. 공공기관이란 정부의 출연·출자 또는 정부의 재정지원 등으로 설립·운영되는 기관으로서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 1항 각호의 요건에 해당하여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기관을 의미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공공기관은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으로 나누어진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타 공공기관 2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2021년 6월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29일부터 2021년 6월 29일까지의 브
-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제 매트리스... 2위 센스맘 매트리스, 3위 시몬스 매트리스 順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제 매트리스 2위 센스맘 매트리스 3위 시몬스 매트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매트리스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9일부터 2021년 6월 29일까지의 매트리스 브랜드 빅데이터 8,398,97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매트리스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기...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順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29일부터 2021년 6월 29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07,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
올 에어컨 관심도 '삼성전자' 1위, 'LG전자' 2위…'캐리어' 호감도 1위
한낮 온도가 30도를 넘나드는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에어컨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을 받은 에어컨은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정보량에서 1월부터 선두를 지키고 있는 '삼성전자' 에어컨은 포스팅수가 월마다 급등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28일 본지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에어컨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
-
'bhc', 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톱'…'교촌치킨'·'BBQ치킨' 순
국내 7개 치킨업체 중 올 4~5월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bhc'인 것으로 조사됐다. 28일 빅데이터뉴스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 두달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치킨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7개 치킨 브랜드는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bhc치킨(㈜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신계돈, 윤경주)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굽네치킨(㈜지앤푸드, 대표 정태용) ▲60계치킨(㈜장스푸드, 대표 장조웅) ▲노랑통
-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영탁 順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영탁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5월 27일부터 2021년 6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5,741,174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2,785,290개와 비교하면 4.7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
-
가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에스파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26일부터 2021년 6월 26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7,167,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6,100,722개보다 19.86% 증가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
침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이케아침대 順
침대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이케아침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8일부터 2021년 6월 28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939,14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4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1,939,146개와 비교하면 21.6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順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리더스기술투자 順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리더스기술투자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28일부터 2021년 6월 28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1,67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90,800개와 비교하면 3.2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
'bhc' 사회공헌 관심도 치킨업계 '톱'…'교촌치킨'·'BBQ치킨' 순
국내 7개 치킨업체 중 올 4~5월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곳은 'bhc'인 것으로 조사됐다. 25일 빅데이터뉴스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치킨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7개 치킨 브랜드는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bhc치킨(㈜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신계돈, 윤경주)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굽네치킨(㈜지앤푸드, 대표 정태용) ▲60계치킨(㈜장스푸드, 대표 장조웅) ▲노랑
-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근로복지공단...주택금융공사·국민연금공단 順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국민연금공단 순으로 분석됐다.준정부기관은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과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나누어진다.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은 국가재정법에 따라 기금을 관리하거나, 기금의 관리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의 설립목적과 특성상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의 사업의 성과는 기관 자체의 성과뿐만 아니라 정부부처의 성과로도 관리가 되고 있다.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준정부기관은 직원 정원이 50인 이상이며, 자체수입비율이 50% 미만 인 기관이다. 공기업이 아닌 공공
-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토팜... 2위 몽디에스, 3위 바이오더마 順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토팜 2위 몽디에스 3위 바이오더마 순으로 분석되었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한국폴리텍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분석은 2021년 5월 25일부터 2021년 6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6,585,43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58,163,317개와 비교하면 14.48%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5일부터 2021년 6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63,90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3,998,934개와 비교하면 21.9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