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9만7,83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8만549개와 비교하면 3.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이재용 부회장, 2021년 10대그룹 총수 중 관심도 1위…'정의선·최태원·정용진' 순
지난 2021년 한 해 10대그룹 총수 중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3일 본지는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0대그룹 총수들의 온라인 게시물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시 동명이인 게시물 제외 등 보다 정확한 분석을 위해 '총수 이름'과 '그룹사 이름'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이 나오도록 했기 때문에 총수들의 실제 관심도는 달라질 수 있다빅데이터 집계 대상은 자산규모 면에서 동일인이 법인이 아닌 '
-
2021년 한국인 최애 음식은 '치킨'…'피자·떡볶이·샐러드' 순
코로나19가 2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021년 한 해 동안 한국인들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음식 메뉴는 '치킨'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만두, 피자, 떡볶이, 샐러드, 갈비, 파스타 순으로 조사됐다.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2개월간 임의 선정한 주요 42개 음식 메뉴를 대상으로 온라인에 게재된 포스팅 수를 전수 조사했다.조사대상 음식 메뉴는 포스팅 수 순으로 △치킨 △만두 △피자 △떡볶이 △샐러드 △갈비 △파스타 △국수
-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한국비엔씨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세종메디칼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19만4,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사회공헌지표 높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집계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유비케어 순으로 조사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2만4,8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가스공사, 산업부 산하 공기업·공공기관 중 관심도 1위…'한전' 호감도 톱
올 7~11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 산하 주요 '시장형 공기업' 12곳 중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한국가스공사로 나타났다.본지는 31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5개월간 임의 선정한 '시장형 공기업' 12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의선정 분석 대상 공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 ▲한국전력공사(사장 정승일)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 ▲한국서
-
GS25, 편의점 'ESG 경영' 관심도 1위…한국업체중 'CU' 가장 낮아
국내 5개 편의점 업체를 대상으로 최근 4개월간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GS25'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00% 일본 자본투자 업체인 미니스톱을 제외하면 'CU'의 ESG경영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3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국내 5개 편의점 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은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GS25(GS리테일 대표 허연수, 김호성) ▲세븐일레븐(코리아세븐 대표 최경호) ▲이마트24(이마트24
-
대형마트 사회공헌 관심도 '이마트' 톱…'롯데마트' 최저
지난 3분기 국내 3대 대형마트 중 사회공헌(ESG경영 포함)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이마트'인 것으로 나타났다.30일 본지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3개 대형마트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3대 대형마트는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석) ▲홈플러스(대표 이제훈)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등이다.조사방식은 '업체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기탁', 'ESG경영' 등 키워드로 검색했으며
-
국일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국일제지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6만7,709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2020년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8만1,129개와 비교하면 26.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집계한 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락앤락 3위 대영포장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1월 30일부터 2021년 12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49,7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1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3,651,175개와 비교하면 2.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
'리디북스' 웹툰 플랫폼 관심도 '톱'…'네이버웹툰·카카오페이지' 순
국내 6개 웹툰 플랫폼을 대상으로 최근 98일간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리디북스'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9일 본지는 올 10월1일~12월27일과 지난해 10월1일~12월27일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6개 웹툰 플랫폼을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빅데이터 분석 대상 플랫폼은 정보량 순으로 ▲리디북스(㈜리디 대표 배기식)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 ▲카카오페이지(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성수, 이진수) ▲봄툰(㈜키다리스튜디오 대표 김영훈) ▲카카오웹툰(카카
-
대한전선, 최근 한달간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
최근 한달간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대한전선이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LS 3위 LSELECTRIC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연구소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4만8,680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30% 상승"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3만1,681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4만4,798개와 비교하면 3.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삼성SDS', IT서비스 대기업 중 관심도 1위…'포스코ICT' 호감도 1위
올 7~11월 7개 대기업 IT서비스업체 중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삼성SDS'로 나타났다.본지는 29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5개월간 임의 선정한 7개 대기업 IT서비스 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IT서비스업체는 올 정보량 순으로 ▲삼성SDS(대표 황성우) ▲포스코ICT (대표 정덕균) ▲LG CNS(대표 김영섭)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 ▲롯데정보통신(대표 노준형) ▲SK C&C(대표 박성하) ▲신세계 I&C(대표 손정현)등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삼성SDS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SK텔레콤이 1위를 차지했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연구소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2만9,165개를 분석,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5만9,446개와 비교하면 15.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