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일진머티리얼즈 3위 LG이노텍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6월 29일부터 2021년 7월 29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717,6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6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07,673개와 비교하면 16.3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SK가스' ESG경영 관심도 '1위'…'한국가스공사'·'삼천리' 순
국내 6개 가스유틸리티 기업을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최태원 회장의 SK그룹 계열사인 'SK가스'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29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6개 가스유틸리티 기업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가스 유틸리티기업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SK가스(대표 윤병석) ▲한국가스공사(채희봉 사장) ▲삼천리(대표 이찬의·유재권) ▲대성에너지(대표 김영훈 윤홍식) ▲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 ▲서울가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6월 28일부터 2021년 7월 28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929,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건강보험공단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한국장학재단 순으로 분석됐다.준정부기관은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과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나누어진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은 정부부처에서 출연금 등 예산지원을 받고 사업을 위탁받아 집행하고 있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의 설립목적과 특성상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의 사업의 성과는 기관 자체의 성과뿐만 아니라 정부부처의 성과로도 관리가 되고 있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준정부기관은 직원 정원이 50인 이상이며, 자체수입비율이 50% 미만 인 기관이다. 공기업이 아닌 공공기
-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바디워시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닥터브로너스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강남구...2위 고양시, 3위 서울 중구 順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고양시 3위 서울 중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6월 27일부터 2021년 7월 27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85,705,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안에 있으며, 실질적인 지방자치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기초자치단체의 종류로는, 자치구(특별시, 광역시 산하)
-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順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국제대학교 3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분석은 2021년 6월 27일부터 2021년 7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0,064,795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6,585,432개와 비교하면 9.79% 줄어들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BI인베스트먼트 順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BI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27일부터 2021년 7월 27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11,310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61,674개와 비교하면 19.5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
-
'CJ프레시웨이' ESG경영 정보량 '1위'…'아워홈' 관심도 2위
국내 5개 식자재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CJ프레시웨이'의 관심도가 압도적이었다. 이어 '아워홈'·'현대그린푸드' 순으로 ESG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27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5개 식자재 유통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
침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에몬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6일부터 2021년 7월 26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392,563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6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9,352,160개와 비교하면 10.2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준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도로공사'
준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한전KPS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준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준시장형 공기업 20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
-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전'... 2위 한수원, 3위 가스공사 順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수력원자력 3위 한국가스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전자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전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6일부터 2021년 7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90,71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와 비교하면 35.7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