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현대캐피탈,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2022-08-22 09:19:32

현대캐피탈,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3만3,4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캐피탈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10만4,951개와 비교하면 1.17% 감소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내 여신전문금융(캐피탈)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지수 17위 순위는 현대캐피탈, 하나캐피탈, 롯데캐피탈, KB캐피탈, 우리금융캐피탈, 한국캐피탈, 신한캐피탈, NH농협캐피탈, BNK캐피탈, JB우리캐피탈, OK캐피탈, IBK캐피탈, M캐피탈, KDB캐피탈, 애큐온캐피탈, DB캐피탈, JT캐피탈 순이었다.​

캐피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52만1,142 미디어지수 35만30 소통지수 28만6,126 커뮤니티지수 43만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만7,72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5만2,936과 비교하면 9.28%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캐피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10만4,951개와 비교하면 1.1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12% 하락, 브랜드이슈 1.52% 상승, 브랜드소통 7.03% 하락, 브랜드확산 5.79% 상승했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