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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F&F·LF' 순

2022-08-23 08:46:09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F&F·LF'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LF 순으로 나타났다. ​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0만5,417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868만4,818개와 비교하면 7.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섬, F&F, LF, 제이에스티나, 신세계인터내셔날, 효성티앤씨, 영원무역, 한세실업, 성안, 배럴, 휠라홀딩스, 코데즈컴바인, BYC, 덕성, 백산, 까스텔바작, 비비안, 대현, 제로투세븐, 신성통상, 신원, 코웰패션, 화승엔터프라이즈, 아가방컴퍼니, 대원화성, DI동일, 골드퍼시픽, 방림, 국동, 경방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612 미디어지수 205,648 소통지수 1,477,402 커뮤니티지수 1,150,859 시장지수 383,265 사회공헌지수 73,9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5,68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807,624와 비교하면 33.0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8,684,818개와 비교하면 7.81%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32% 하락, 브랜드이슈 7.69% 하락, 브랜드소통 17.93% 상승, 브랜드확산 19.85% 상승, 브랜드시장 4.84% 상승, 브랜드공헌 9.82%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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