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맥도날드, 햄버거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노브랜드버거' 호감도 '톱'
지난 3분기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업체는 '맥도날드'로 조사됐다.본지는 18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햄버거 브랜드 6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차우철) ▲맘스터치(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 김동전) ▲KFC(케이에프씨코리아㈜
-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평판지수 48% 급등"
이달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조사 결과 두산중공업이 선두를 기록했다.이어 2위 현대로템 3위 씨에스윈드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18일부터 2021년 11월 18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7만4,6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1만8,633개와 비교하면 11.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불구 국민들 '코로나'·'마스크' 관심도는 감소
전세계가 2020년에 이어 올해에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최근 1년간 우리나라 국민들의 '코로나'와 '마스크'에 대한 관심도는 감소 추세에 있음이 빅데이터로 확인됐다.17일 본지는 지난해 11월1일부터 올 10월31일까지 12개월간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코로나 ▲마스크 두 키워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전체 관심도의 경우 지난해와의 비교도 실시했다.코로나 정보량을 월별로 살펴보면 월별 확진자가 전월 대비 세배 이상 급증했던 12월이 584만2641건으로 최근
-
현대건설, 건설사 브랜드평판 11월 1위... "평판지수는 20%대 하락"
이달 국내 건설사 브랜드평판을 조사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7일부터 이달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911만3,8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99만7,647개와 비교해보면 0.40% 증가했다.연구소에 따르면 건설사 브랜드평판 11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일성건설, 한화건설, 롯데건설, 동부건설, 현대산업개발, SK건설, 두산건설, 호반건설, 코
-
CJ제일제당,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CJ제일제당이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동서 3위 오리온 순으로 드러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7일부터 2021년 11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41만6,98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55만9,938개와 비교하면 0.27% 줄어들었다.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CJ제일제당, 동서, 오리온, 오뚜기, 대상, 농심, 남양유업, 풀무원, 선진, 하림, 팜스토리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14.40% 상승"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이지스자산운용, 3위 메리츠자산운용 으로 조사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16일부터 2021년 11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8,301,3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37,763,056개와 비교하면 1.43% 증가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1위 차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생활건강이 선두를 차지했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16일부터 2021년 11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5만6,928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3만2,535개와 비교하면 4.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
코로나19시대 국내 OTT 서비스 관심도 1위는 '티빙' …'웨이브'·'왓챠' 순
4개 국내 OTT 서비스 업체를 대상으로 올 3분기 빅데이터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총계)을 분석한 결과 '티빙'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9월30일 임의선정 4개 국내 OTT 서비스 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OTT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티빙(대표 양지을) ▲웨이브(대표 이태형) ▲왓챠(대표 박태훈) ▲쿠팡플레이(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 등으로 이번 조사에서는 넷플릭스, 디즈니 등 해외 OTT업체는 분석하지 않았다.단 '
-
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26.12% 상승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민은행이 톱을 차지했다.이어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KDB산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분석결과는 2021년 10월 15일부터 2021년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702,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900,921개와 비교하면 5.65% 증가했다.연구소에 따르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이었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15일부터 2021년 11월 15일까지의 134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207,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82,229,783개와 비교하면 4.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현대백화점, '코로나19' 관련 사회공헌 관심도 톱
국내 6개 백화점 중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은 백화점은 '현대백화점'인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1일~11월11일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키워드와 사회공헌 키워드들을 엮어 국내 주요 6개 백화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현대백화점 대표 정지선 회장, 장호진, 김형종)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백화점사업부 대표 황범석) ▲신세계백화점(대표 신세계그룹 백
-
증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증권 2위 미래에셋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0월 12일부터 2021년 1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941,3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572,202개와 비교해보면 13.4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위메이드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12일부터 2021년 11월 12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990,888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90,015개와 비교하면 26.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
GS칼텍스, 4개 주유소 중 관심도 '톱'…'SK에너지' 호감도 1위
11일 정부가 요소수 판매처를 주유소로 한정한 가운데 국내 4개 주요 주유소 중 올 3분기 관심도는 GS칼텍스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전년 동기비 정보량 증가율 최고는 'SK에너지'가 차지했다.1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4개 주유소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주유소는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허세홍 GS칼텍스 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대표 ▲강달호 현대오일뱅크 대표 ▲조경목 SK에너지 대표 등 4명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
-
'스트리트우먼파이터' 출연진 중 정보량 1위 '노제'…호감도 '허니제이' 톱
최근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출연진 중 가장 많은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을 기록한 이는 '노제'였다.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는 CJ ENM이 기획해 지난 8월 24일부터 10월 26일까지 방송사 MNET에서 9부작으로 방영된 여성 댄서들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케이블 프로그램으로는 높은 약 3%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한 개인 출연자의 영상은 유튜브에서 약 5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프로그램 출연진들은 현재 예능, 음악방송, 유튜브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