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bhc' 사회공헌 관심도 치킨업계 '톱'…'교촌치킨'·'BBQ치킨' 순
국내 7개 치킨업체 중 올 4~5월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곳은 'bhc'인 것으로 조사됐다. 25일 빅데이터뉴스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치킨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 대상 7개 치킨 브랜드는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bhc치킨(㈜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신계돈, 윤경주)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굽네치킨(㈜지앤푸드, 대표 정태용) ▲60계치킨(㈜장스푸드, 대표 장조웅) ▲노랑
-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근로복지공단...주택금융공사·국민연금공단 順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국민연금공단 순으로 분석됐다.준정부기관은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과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나누어진다.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은 국가재정법에 따라 기금을 관리하거나, 기금의 관리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의 설립목적과 특성상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의 사업의 성과는 기관 자체의 성과뿐만 아니라 정부부처의 성과로도 관리가 되고 있다.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준정부기관은 직원 정원이 50인 이상이며, 자체수입비율이 50% 미만 인 기관이다. 공기업이 아닌 공공
-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토팜... 2위 몽디에스, 3위 바이오더마 順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토팜 2위 몽디에스 3위 바이오더마 순으로 분석되었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한국폴리텍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분석은 2021년 5월 25일부터 2021년 6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6,585,43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58,163,317개와 비교하면 14.48%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5일부터 2021년 6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63,90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3,998,934개와 비교하면 21.9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브
-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 관심도 1위…'힐스테이트'·'자이' 순
국민들의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 4~5월 주요 20개 브랜드 아파트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대우건설 '푸르지오'로 나타났다.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와 GS건설의 '자이'가 뒤를 이었다.24일 본지는 올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 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
-
'차석용 LG생건 부회장' 3개월간 ESG경영 포스팅 1000건 훌쩍
국내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수장을 대상으로 올 3~5월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의 정보량이 1000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24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건강보험공단... 2위 한국장학재단,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順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건강보험공단 2위 한국장학재단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분석됐다.준정부기관은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과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나누어진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은 정부부처에서 출연금 등 예산지원을 받고 사업을 위탁받아 집행하고 있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의 설립목적과 특성상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의 사업의 성과는 기관 자체의 성과뿐만 아니라 정부부처의 성과로도 관리가 되고 있다.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준정부기관은 직원 정원이 50인 이상이며, 자체수입비율이 50% 미만 인 기관이다. 공기업이 아닌 공
-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順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
-
공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경동나비엔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4일부터 2021년 6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7,878개와 비교하면 10.0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사회공헌 관심도 '김정태 회장' 1위, '조용병 회장' 2위…'손병환 회장' 최저
국내 5개 금융지주사 중 사회공헌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수장은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23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5월 국내 5개 금융지주사 수장의 '사회공헌' 키워드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분석대상 대표는 관심도순으로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손병환 NH
-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닥터지... 2위 가히, 3위 라로슈포제 順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가히 3위 라로슈포제 순으로 분석됐다.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3일부터 2021년 6월 23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2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23일부터 2021년 6월 23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005,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143,853개와 비교하면 1.3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토스페이, 3위 네이버페이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토스페이 3위 네이버페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5월 23일부터 2021년 6월 23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4,074,5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1,585,346와 비교하면 11.5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