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편의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U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3위 이마트24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4월 3일부터 2021년 5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8,641,6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788,280개와 비교하면서 18.07% 증
-
올 1분기 시중은행 코로나19 관심도 NH투자증권 1위
국내 11개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코로나19'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정보량이 가장 많은 은행은 'NH농협은행'으로 조사됐다.30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3월31일 국내 11개 시중은행의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분석대상 은행은 정보량(관심도)순으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신한은행(은
-
카시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순성 카시트 順
카시트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순성 카시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30일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272,13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5,761,819개와 비교하면 60.9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2위 더마비, 3위 뉴트로지나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2위 더마비 3위 뉴트로지나 순으로 분석됐다.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3월 30일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1,304,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順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
-
공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
유모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토케 유모차... 2위 부가부 유모차, 3위 리안 유모차 順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토케 유모차 2위 부가부 유모차 3위 리안 유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9일부터 2021년 4월 29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4,109,77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9,443,981와 비교하면 49.4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順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9일부터 2021년 4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10,511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88,094개와 비교하면 5.2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
삼성화재 손보업계 정보량 1위…호감도 흥국화재 잇따라 1위
올 1분기 8개 주요 손해보험사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보험사는 '삼성화재'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호감도는 '흥국화재'가 지난번 조사에 이어 이번에도 가장 높았다. 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1~3월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분석 대상 손해보험사는 연구소가 임의 지정한 8개 보험사로 ▲삼성화재해상보험(대표 최영무) ▲현대해상화재보험(대표 조용일, 이성재)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 ▲메리츠화재해상보
-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順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28일부터 2021년 4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55,4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7,130,072개와 비교하면 5.4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
향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향수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3월 28일부터 2021년 4월 28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8,766,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4,746,842개와 비교하면 27.2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
-
디퓨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양키캔들
디퓨저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양키캔들 2위 코코도르 3위 조말론 순으로 분석됐다.디퓨저는 향수와 같은 액체를 담아서 향기를 퍼지게 하는 인테리어 소품이다. 중세시대 유럽에서 디퓨저가 사용되기 시작했다. 허브나 꽃에서 추출한 아로마오일을 나무스틱으로 만든 리드를 이용해 실내에 은은하게 발향시켰다. 현대에서는 실내 인테리어와 쾌적한 환경조성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중적인 사용되고 있다. 디퓨저는 사무실, 집, 또는 가게 등 자신의 생활 공간을 은은한 향으로 채워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디퓨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
효성그룹 계열사, 1분기 일제히 '비상'…'효성티앤씨' 관심도 톱
올 1분기 효성그룹(회장 조현준) 4개 계열사들의 국민들의 관심도가 일제히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2020년 대비 2021년 관심도 증가율이 가장 높은 기업은 '효성티앤씨'였다. 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효성그룹 4개 계열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현재 상장된 효성그룹 4개 계열사는(그룹사인 '효성' 제외)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효성티앤씨(대표 김용섭)▲효성첨단소재(대표 황정모) ▲효성중공업(김동우, 요코타타케시)
-
'롯데홈쇼핑' 1분기 소비자 관심도 '톱'…독주체제 나서나
올 1~3월 국내 주요 7개 TV홈쇼핑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롯데홈쇼핑'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전년 동기비 정보량 증가율면에서도 2위를 기록, 타업체들과 격차를 벌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7개 TV홈쇼핑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관심도의 경우 2020년 1분기와 비교 분석을 병행했으며 분석 대상 TV홈쇼핑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
-
[김다솜 칼럼] 언택트 시대 슬기로운 홈술 생활
필자의 근래 소확행은 퇴근길 편의점에 들려 술을 사는 것이다. 2~3천 원짜리 맥주부터 5만 원이 넘는 와인까지 선택지는 다양하다. 3만 원이 넘는 주류에 손이 갈 때는 순간 흠칫하지만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라는 광고 카피를 떠올리며 ‘떠나지 못하니까 마셔야지’라고 자기합리화를 한다. 장바구니에 와인을 넣으며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뭘 보지.’라는 생각을 하면 기분이 나른해지면서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기분이 든다.'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이상 집합금지' 조치 등으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회식, 모임 등 다수가 함께 즐기는 음주 문화가 줄어든 반면 혼자서 술을 즐기는 ‘혼술’이나 집에서 술을 마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