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CJ프레시웨이' ESG경영 정보량 '1위'…'아워홈' 관심도 2위
국내 5개 식자재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CJ프레시웨이'의 관심도가 압도적이었다. 이어 '아워홈'·'현대그린푸드' 순으로 ESG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27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5개 식자재 유통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
침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에몬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6일부터 2021년 7월 26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392,563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6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9,352,160개와 비교하면 10.2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준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도로공사'
준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한전KPS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준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준시장형 공기업 20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
-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전'... 2위 한수원, 3위 가스공사 順
시장형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수력원자력 3위 한국가스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전자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일전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6일부터 2021년 7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90,71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와 비교하면 35.7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닥터지... 2위 닥터자르트, 3위 키엘 順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닥터자르트 3위 키엘 순으로 분석됐다.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3일부터 2021년 7월 23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2,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6월 23일부터 2021년 7월 23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0,669,8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4,074,520와 비교하면 14.1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3일부터 2021년 7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26,063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34,363,900개와 비교하면 12.9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포스코 'ESG 경영' 정보량 1위…'현대제철'도 높은 관심도 눈길
국내 5개 철강업체를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포스코'의 관심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압도적이었다. 현대제철이 2위였지만 타업종대비 낮지 않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다.23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5개 철강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
레깅스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6,002,03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
캐피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한국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한국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707,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820,0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005,432개와 비교하면 9.8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한국인 '테이크아웃' 최애 메뉴는 치킨…떡볶이·피자·김밥 순
최근 1년동안 우리 국민들이 가장 많이 테이크아웃한 음식 메뉴는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떡볶이·피자·김밥 순이었다.20일 본지는 한국외신신문과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18일부터 올 7월17일까지 1년 동안 국민들이 가장 많이 포스팅한 '테이크아웃 톱 30'메뉴를 조사했다.조사 방법은 '테이크아웃, 포장, 투고 + 음식 메뉴'로 진행하되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도출하도록 했다.분석 결과 최근 1년간 '치킨'을 키워드로 한 포스팅 수가 총 13만2,286건으로 가장 많았으
-
집콕 시대 '롯데홈쇼핑' 관심도 톱…'NS홈쇼핑' 호감도 1위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인해 집콕족이 많았던 올 2분기 7개 TV홈쇼핑 중 '롯데홈쇼핑'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호감도는 'NS홈쇼핑'이 가장 높았다.22일 본지는 올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TV홈쇼핑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 TV홈쇼핑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 ▲GS홈쇼핑(㈜지에스홈쇼핑 대표 김호성) ▲현대홈쇼핑((주)현대홈쇼핑, 대표 정교선, 임대규) ▲NS홈쇼핑(㈜엔에스쇼핑, 대표 조항목)
-
배달앱 시장 지각변동 예고…정보량 점유율 '배민'↓ '쿠팡이츠·배달특급'↑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4개월간 국내 6개 배달앱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배달의 민족'으로 나타났지만 점유율은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이츠'는 약진을 거듭, 관심도 2위인 요기요를 거의 따라 잡았으며 '배달특급'은 6위에서 4위로 껑충 뛰었다.21일 본지는 올 3~6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사이트에서 6개 배달앱의 정보량을 조사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