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정세균 총리 '관심도·호감도' 급등…국민들 '무한 신뢰와 지지' 보였다
지난해 1월14일 대한민국 국무총리에 취임한 정세균 총리는 취임 1주일도 안된 같은달 20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돌발 사태와 직면했다.행정부서를 사실상 일일이 챙겨야 하는 실무형 지도자로서 정세균 총리는 취임하자마자 글로벌 최대 위기 앞에서 국가 경영 능력 시험대에 놓이게 된 것이다.최근 1년간 총리 수행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라는 국난 극복 과정에서 국민들은 매우 후한 평가를 내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1년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5일부터 2021년 3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212,117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74,053 개와 비교하면 11.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토지신탁 순으로 분석됐다.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5일부터 2021년 3월 15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경남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2월 15일부터 2021년 3월 15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840,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2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012,320개와 비교하면 24.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
'포스트 코로나 시대'…삼성·LG 노트북 개강 시즌 맞아 '날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수업이 보편화 되면서 '노트북'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와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의 노트북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기간은 2020년 1월1일~3월10일과 2021년 1월1일~3월10일이다.조사결과 삼성전자와 LG전자 두 회사 모두 올해 '노트북' 키워드 정보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의 경우
-
증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미래에셋대우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미래에셋대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2월 12일부터 2021년 3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3,345,0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0,400,690개와 비교해보면 7.2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2일부터 2021년 3월 12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8,424,4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745,336개와 비교하면 33.5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
-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이스트... 2위 서울대, 3위 고려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이스트 2위 서울대 3위 고려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2월 12일부터 2021년 3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61,219,43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316,466,365개와 비교하면 49.0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
-
산재 다발 포스코 'ESG 경영' 적극 도입 환골탈태…'현대제철' 관심도 2위
국내 주요 4개 철강업체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ESG 경영'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포스코'가 압도적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2일 빅데이터뉴스는 주요 철강업체 4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 사회공헌·ESG경영 관심도 '우수'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앞서 CJ프레시웨이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0 ESG평가'에서 코스닥 상장기업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부문에서 B, 사회책임경영부문에서는 A+, 지배구조부문 A를 받아 통합 A 등급으로 평가됐다.빅데이터뉴스는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의 지난해 1~2월과 올해 1~2월 사회공헌을 조사한 결과 전년대비 관심도가 소폭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11일 본지는 CJ프레시웨이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2월29일, 올해 1월1일부터 2월28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
'빕스' 패밀리 레스토랑 관심도 '톱'...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뒤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시장이 침체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체들은 침체된 시장환경속에서도 비대면 배달서비스와 메뉴 차별화를 앞세워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또한, 위생강화를 위해 테이블 거리두기 및 칸막이 설치와 더불어 종업원들의 위생장비 착용으로 신뢰를 높이고 있다. 빅데이터뉴스가 국내 주요 3곳 패밀리 레스토랑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빕스'가 1위를 차지했다.11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2020년 1월1일~12월31일)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
-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1일부터 2021년 3월 11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1,996,57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프라임에셋 3위 피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1일부터 2021년 3월 11일까지 14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032,3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1년 2월 11일부터 2021년 3월 11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494,8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936,464개와 비교해보면 5.6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
-
'삼성생명' 생명보험사 중 관심도 1위…신한생명 호감도 톱
최근 두달간 국내 주요 생보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삼성생명'인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8개 생명보험사에 대해 최근 2개월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기간은 1월1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다.분석 대상 생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대표 전영묵) ▲한화생명(대표 여승주) ▲교보생명(대표 신창재) ▲신한생명(대표 성대규)▲흥국생명(대표 조병익) ▲오렌지라이프(대표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