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편의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2위 CU편의점, 3위 이마트24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편의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4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788,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962,881개와 비교하면서 5.52% 증가했다.브
-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順
2021년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4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763,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45,774개와 비교하면 26.1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5,799,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30,497,963개와 비교하면 15.4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
-
공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부동산원... 2위 도공, 3위 한전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부동산원 2위 한국도로공사 3위 한국전력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
'샤워플러스' 지난해 필터 샤워기 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증가율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위생에 대한 국민 관심도가 커진 가운데 필터샤워기 업체중 지난해 정보량이 전년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낸 업체는 '샤워플러스'였다. 지난해 주요 5개 필터샤워기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필터샤워기는 '퓨어썸'으로 나타났다.3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19년·2020년 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5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필터샤워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의중을 더 직접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개인 SNS 채널을 중심으로 조사를 진행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퓨어썸(블랭크코
-
이용섭 광주시장, 관심도 '톱'…기초 단체장 중 '임택' 동구청장 1위
지난해 광주광역시 자치단체장 중 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이는 '이용섭 시장'으로 조사됐다. 이 지역 기초단체인 구청장 중에선 임택 동구청장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았으며 문인 북구청장이 뒤를 이었다.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광주시 자치단체장 6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인물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이용섭 광주 시장 ▲임택 동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
-
김영록 도지사 관심도 '톱'…권오봉 여수시장 기초단체장 중 1위
지난해 전라남도 자치단체장 중 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이는 광역단체장인 '김영록 전남도지사'로 조사됐다. 이 지역 기초 자치단체장 중에선 권오봉 여수시장의 정보량이 가장 많았으며 허석 순천시장이 뒤를 이었다.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라남도 자치단체장 23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인물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김영록 전남도지사 ▲권오봉 여수시장 ▲허석 순천시장 ▲강인규 나주시장 ▲박우량 신안군수
-
카시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싸이벡스 카시트 順
카시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싸이벡스 카시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0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5,761,81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3,271개와 비교하면 27.2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
-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 2위 앙방, 3위 더마비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앙방 3위 더마비 순으로 분석됐다.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0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2,727,1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
-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연우 順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2월 28일부터 2021년 3월 29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30,0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0년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383,342개와 비교하면 33.1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
'하나금융' 지난해 관심도·증가율 모두 '톱'…'NH금융' 호감도 1위
지난해 국내 주요 5개 금융지주사 중 금융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하나금융지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해 여러 이슈로 2019년 대비 지난해 관심도 상승률도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 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금융지주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관심도의 경우 2019년과 비교 분석을 병행했으며 분석 대상 지주사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하나금융지주(회장 김정태) ▲KB금융지주
-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임영웅... 2위 영탁, 3위 양지은 順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영탁 3위 양지은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2월 29일부터 2021년 3월 29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1,764,625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70,717,942개와 비교하면 12.6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
-
가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임영웅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27일부터 2021년 3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1,949,5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3,421,789개보다 1.19% 줄어들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
유모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順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8일부터 2021년 3월 29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9,443,98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8,587,349와 비교하면 9.9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