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자사몰 아울렛 코너 추천받은 'LF' 패션업계 관심도 1위…삼성물산·한섬 순
LF그룹(회장 구본걸)의 LF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패션 기업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한섬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패션업체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F(093050) △삼성물산(028260) △한섬(020000) △F&F(383220)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효성티앤씨(298020) △코오롱FnC 등이다.LF는 이번 분석에서 총 16만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9% 하락"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2일부터 2024년 11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058,938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731,608개와 비교하면 5.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64% 상승"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22일부터 2024년 11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09,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97,118개와 비교하면 4.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평판지수 두자릿수 상승"
지난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13만1,108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만7,808개와 비교하면 2.9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캐피탈 뒤이어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61만3,7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0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88만9,577개와 비교하면 12.3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
제주항공, 3분기 LCC 관심도 1위…진에어·에어부산 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올 3분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제주항공'이었다. 이어 진에어와 에어부산 순으로 나타났다.2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주요 LCC 8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조사 기간 게시물 수에 따라 △제주항공(089590) △진에어(272450) △에어부산(298690) △티웨이항공(091810)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
-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펀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2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3위 한화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6,281만1,0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6,580만1,530개와 비교하면 4.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1월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13개
-
[빅데이터] 리조트,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한화리조트 1위'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하이원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 중에서 한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곤지암리조트, 롯데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리솜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금호리조트, 웰리힐리파크, 모나용평, 무주덕유산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파인리조트 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 분석을 했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
-
[빅데이터] 금융지주,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하나금융지주 1위'
최근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20일부터 11월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32만508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71만7257개 대비 11.88% 감소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키움증권, 3분기 '개인 고객' 관심도 1위…미래에셋증권 바짝 추격
올 3분기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증권사의 '고객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키움증권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 순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증권사 16곳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고객 경영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투자자와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의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고객, 손님, 소비자'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23만6,6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32만6,794개와 비교하면 0.3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1월 1위…삼성물산·대우건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16만3,6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46만9,504개와 비교해보면 1.4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부산 커넥트 현대 오픈런" 현대백화점, 3분기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현대백화점이 올해 3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백화점업계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현대백화점이 이번 조사에서 총 25만296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지난 8월 온라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해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만4,624개를 분석한 결과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7만5,520개와 비교하면 22.03%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