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시장 다변화 강화 한화생명,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순
지난 1분기 주요 생보사 중 시장 다변화를 위한 '글로벌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화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생명과 미래에셋생명 순이었다. 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088350) △삼성생명(032830) △미래에셋생명(085620)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082640) △DB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등이다.참고
-
CJ온스타일, 가정의 달 5월 홈쇼핑업계 관심도 1위…롯데·현대·NS홈쇼핑 순
CJ온스타일이 가정의 달인 5월, 국내 7개 홈쇼핑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업계에 대해 지난 5월 한달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057050] △NS홈쇼핑 △홈앤쇼핑 △GSSHOP △공영홈쇼핑 등이다.CJ온스타일이 이번 분석에서 총 5,587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가정의 달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네이버
-
[금융지주 기획⑤] NH농협금융지주, 관심도·호감도 소폭↓…"상생 경영 높은 관심"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향후 조사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1회 BNK금융지주, 2회 DGB금융지주, 3회 JB금융지주, 4회 KB금융지주에 이어 5회에는 NH농협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최근 1년간 NH농협금융지주의 관심도와 호감도는 직전연도 같은 기간에 비해 소폭 하락했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429만7,363개 분석되며 지난 5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6,746개와 비교하면 6.72%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43만1,630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5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10만412개와 비교하면 3.64%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F&F·효성티앤씨 순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4만5,77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3만1,479개와 비교하면 10.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감성 마케팅 강화 크라운해태, ‘문화 활동’ 관심도 1위…문화 전도사 '윤영달 회장' 포스팅 다수
제과업계가 감성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크라운해태의 ‘문화 활동’이 최근 1년 동안 국내 제과 3사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2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제과 3사의 ‘문화 활동’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국내 제과 기업 중 세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게시물 수에 따라
-
롯데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한화리조트 뒤이어
지난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용평리조트 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92만4,3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135만2,712개와 비교하면 3.77%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통상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만3,5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2만8,093개와 비교하면 5.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1만7,0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3만3,951개와 비교하면 0.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DGB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1%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GB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5월 21일부터 2024년 6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9,714,3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479,375개와 비교하면 27.9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
"단순 TV 넘어 공간의 일부" LG전자 OLED 관심도 1위…삼성전자·소니 순
LG전자가 올해 1분기 국내외 OLED TV 시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OELD TV 제조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전자[066570] △삼성전자[005930] △소니 △파나소닉 △필립스 등이다.LG전자가 이번 분석에서 총 2만8,664건의 OLED TV 관련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2만1,501건
-
쿠팡, 이커머스업계 ESG 경영 관심도 1위…11번가·티몬 뒤이어
쿠팡이 올해 1분기 국내 7개 이커머스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11번가 △티몬 △G마켓 △인터파크 △옥션 △위메프 등이다.쿠팡이 이번 분석에서 총 259건의 ESG 경영 정보량을 기록하며 조사 업체 중 1위를 차지했다.지난 1월 쿠팡은 어린이 환자들을 돕기 위해 임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6월 1위...푸르지오·롯데캐슬·e편한세상 순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3만7,027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47만5,145개와 비교하면 3.14%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6월 1위...삼성물산·대우건설·롯데건설 순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0일부터 지난 6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074만6,2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54만5,937개와 비교해보면 3.71%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