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드림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드림텍 2위 이엠텍 3위 세경하이테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25만4,9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32만5,807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CJ제일제당·농심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10만9,6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5만4,028개와 비교하면 14.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고객 '문화·이벤트' 혜택에 진심인 신한카드, 관심도 압도적 1위…롯데·현대카드 순
올 1분기 신용카드사 9곳 중 신한카드가 이용자와 소비자 등 고객을 위한 '문화 이벤트'에 압도적인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롯데카드와 현대카드의 문화·이벤트 포스팅 수가 뒤를 이었다.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카드사의 '문화 이벤트'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등이다.참고로 조사 키워드는 '카드
-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업계 '안전성' 포스팅 수 1위…삼성SDI·SK온 순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1분기 국내 배터리 업계 3사 중 '안전성'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배터리 업계 주요 3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에너지솔루션[373220] △삼성SDI[006400] △SK 온 등이다.국내 배터리 업계는 배터리 화재 및 사고가 끊이지 않음에 따라 '안전성'이 보장된 차세대 배터리를 선보이기 위해 앞다투어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58만5,3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44만4,648개와 비교하면 15.78%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으로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3만2,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509만7,459개와 비교하면 1.25%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만2,5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만2,173개와 비교하면 8.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77만8,79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만9,342개와 비교하면 19.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꿈나무 지원 KB국민은행, 개인고객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농협은행·우리은행 순
지난 1분기 1금융권에 대한 개인들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NH농협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SC제일은행 △케이뱅크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KDB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 조사 키워드
-
포스코, 철강3사 중 ‘임직원’ 행보 관련 포스팅 수 1위…현대제철 뒤이어
포스코가 최근 1년간 철강 기업 중 온라인에서 ‘임직원’들의 행보나 활동 등에 관한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제철과 동국제강 순으로 조사됐다.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철강 기업 3곳의 ‘임직원’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은 국내 철강 제조기업 중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이상 정보량 순) 3곳으로 한정 조사했다. 타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CJ대한통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1만8,8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8만5,681개와 비교하면 2.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셀트리온·유한양행 순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13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70만5,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5만2,074개와 비교하면 5.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
집밥 수요 증가 수혜 '대상 청정원' 장류 브랜드 관심도 1위…샘표·해찬들 순
소비자들이 고물가로 외식을 줄이면서 장류 업계가 수혜를 보고 있는 가운데 대상 청정원이 최근 6개월 동안 장류를 다루고 있는 국내 주요 식품 브랜드 6곳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샘표와 해찬들이 뒤를 이었다.1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국내 6개 장류 브랜드의 전체 게시물 수(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국내 시판 중인 장류 브랜드
-
CU, 편의점업계 '단독 신상' 관심도 1위…"오픈런 고객까지 출현"
BGF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편의점 브랜드 CU가 올해 1분기 '단독 신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이며 조사 방식은 '편의점 브랜드명' + '단독, 신상'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
-
기아 쏘렌토,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쏘렌토 2위 기아 카니발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58만9,6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51만9,576개와 비교해보면 0.3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