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토스, ‘앱인토스’ 파트너사 모집…스타트업에 토스 앱 개방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가 '앱인토스(App in Toss)' 파트너사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앱인토스는 앱 하나에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인앱(App in App) 형태로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된다. 이용자는 토스가 기존에 제공하던 금융 서비스 뿐만 아니라 생활 밀착형 서비스, 온오프라인 매장 연계, 게임, 엔터테인먼트까지 토스 '미니앱'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특히 토스는 앱인토스를 활용해 스타트업이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앱을 개방한다. 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앱 운영 전반에 걸친 노하우와 인프라를 공유하고, 파트너사가 토스 앱을 테
-
팔도, 어린이 음료 '뿌요소다' 누적 판매량 2500만 개 돌파
종합식품기업 팔도의 어린이 음료 '뿌요소다'가 누적 판매량 2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뿌요소다는 1998년 처음 선보인 어린이 탄산음료다. 업계 최초로 아이들이 한 손에 쥐고 마실 수 있는 소형 페트병(245㎖)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팔도는 뉴트로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2021년 뿌요소다를 재출시했다.재출시된 제품 패키지에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멜로우빈'을 새롭게 적용했다. 팔도는 신규 디자인 적용으로 타겟 연령층의 친근함을 높여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한편 팔도는 뿌요소다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 팔도 공식 SNS 계정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멜로우빈 굿즈를 증정한다. 김성희 팔도 마케팅
-
농심, 동반위 '영세기업 경쟁력 강화사업' 선정
농심의 기능성 펫푸드 사내벤처 브랜드 '반려다움'이 펫푸드 전문기업 프레쉬아워와 함께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영세기업 경쟁력 강화사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영세기업 경쟁력 강화사업'은 중소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대기업의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해 공동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이다. 농심 반려다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펫푸드 사업 여건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이번 사업에서 농심 반려다움은 반려동물 기능성 식품 개발 노하우와 국내외 영업력을 활용, 프레쉬아워와 함께 프리미엄 펫푸드 공동 개발, 농산물을 활용한 기능성 펫푸드 상품화, 국내외 공동 판로
-
뱅크웨어글로벌㈜, 2025년 신입·경력 공개 채용
국내 유일의 코어뱅킹 소프트웨어 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 주식회사(대표 : 이경조, 이은중)는 제품개발 및 기술영업, 연구개발 등 핵심 포지션에 대해 신입 및 경력직원을 대규모 공개 채용한다. 올해로 창립 15주년을 맞은 뱅크웨어글로벌은 자체 개발한 금융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지난해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해 금융 IT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공개 채용은 2025년 하반기 사업 확장 및 신규 프로젝트 수주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전략적 인재 확보의 일환으로, 특히 최근에는 금융 AI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금융 IT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 준비를 본
-
CJ ONE, 우리은행과 혁신금융서비스 'CJ PAY 우리통장'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과 함께 'CJ PAY 우리통장'을 출시한다.CJ PAY 우리통장은 지난해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된 바 있으며, 이번에 정식 출시되어 10만 5천 좌를 한정 판매한다.CJ PAY 우리통장을 통해 CJ ONE 회원들은 선불충전금에 대한 예금자 보호는 물론 이자 혜택과 포인트 적립까지 누릴 수 있다.CJ ONE 앱에서만 ‘CJ PAY 우리통장’ 개설이 가능하며, 가입 시 선불충전금이 자동으로 통장에 보관되고 일반 입출금통장처럼 예치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도 지급한다. 또한 뚜레쥬르, 빕스, 제일제면소 등에서 CJ P
-
HDC현대산업개발, 온열질환 예방 HDC 고드름 캠페인 실시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늘 혹서기 근로자 건강장해 예방을 위한 'HDC 고드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32도를 넘어가는 등 6월임에도 불구하고 때 이른 여름 더위가 찾아왔기 때문이다. 이 캠페인은 HDC현대산업개발이 매년 여름철에 시행하는 근로자 건강 보호 및 온열질환 예방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고용노동부의 폭염 대비 상황점검 및 안전 당부에 발맞춰 예년보다 이른 시기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HDC 고드름 캠페인은 올해 근로자 건강장해 예방을 위한 관리체계를 대폭 강화했다. 폭염 수준에 따라 △관심 △주의 △경고 △위험 4단계 관리기준을 수립하고, 단계별 휴식 시간 등 운영방안을 달리 정했다. 예
-
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 100일간 2만7000콜 비대면 상담 진행…연금 관심도↑
KB증권(대표 이홍구, 김성현)은 연금자산관리센터 오픈 100일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고객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12일 밝혔다. KB증권은 연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초고령 사회가 현실화됨에 따라 지난 3월4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Prime센터에 연금자산관리센터를 처음으로 오픈했다. 이를 통해, 연금자산운용, 연금업무처리, 연금제도 등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고, 2개 팀(Prime연금팀, 연금상담팀)을 구성해 고객의 은퇴자산과 연금자산 운용 관리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체계를 구현했다. 지난 100일간 약 2만7000콜의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며 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는 빠르
-
bhc, 자사앱 사전예약 서비스 '뿌리오더' 7월 본격 도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VIP 고객을 위한 자사앱 사전예약 서비스 '뿌리오더'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오는 7월부터 본격 도입되는 '뿌리오더'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메뉴를 미리 주문하고, 매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로, bhc 자사앱 회원 중 뿌리미엄(Lv.3) 등급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전용 혜택이다. 예약은 수령일 기준 이틀 전까지 가능하며, 30분 단위로 수령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1회 최대 1마리까지 주문할 수 있고, 치킨 본 메뉴가 포함된 주문에 한해 사이드 메뉴도 함께 예약할 수 있다. 단, 콜팝류 메뉴의 단독 예약은 제한되며, 예약 취소는 수령일 하루 전까지 가능하다.이 서
-
쿠팡 CPLB, 중소 제조 파트너사와 '2025 디지털 유통·물류대전' 참가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제조 자회사인 씨피엘비(CPLB)는 중소 제조 파트너 30개사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5 디지털 유통·물류대전'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지난 1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우수한 PB제품을 생산해온 중소 제조사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한다.쿠팡 PB 제조사들이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직접 소비자와 만나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PLB는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30개 협력사에 전용 부스와 전시대, PDP 등을 제공하고, 각 업체들이 쿠팡 PB상품과 함께 자사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제조사 대표들은
-
상하농원, 잉여 농산물 활용 '아기멜론 장아찌' 출시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멜론 재배 과정에서 솎아낸 어린 멜론을 활용한 프리미엄 장아찌 '상하농원 아기멜론 장아찌'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아기멜론 장아찌는 고창의 대표 특산물 '멜론'을 재배하는 과정 중 생기는 잉여 농산물인 아기 멜론을 활용한 제품으로, 버려지던 열매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은 농가 상생형 식품이다. 상하농원 발효공방에서 직접 개발한 특제 레시피로 절임 공정을 거치는 것이 특징이다. 상하농원은 고창산 무를 활용한 '무장아찌'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두 제품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되며, 화학첨가물
-
롯데웰푸드, 추억의 아이스크림 '대롱대롱·엄마의 실수' 재출시
롯데웰푸드는 추억의 아이스크림 '대롱대롱'과 '과수원을 통째로 얼려버린 엄마의 실수(엄마의 실수)'를 재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대롱대롱은 1987년 롯데삼강(현 롯데웰푸드)이 출시한 떠먹는 형태의 과일맛 아이스크림이다. 롯데웰푸드는 2010년경 대롱대롱 단종 이후 꾸준한 재출시 요청이 있었으며, 특히, 80~90년대 배경의 시대극에서 소품으로 등장할 때마다 온라인 상에서 대롱대롱을 추억하는 소비자들의 반응이 다수 포착되기도 했다고 전했다.이에 롯데웰푸드는 최근 3년간 소셜 미디어 채널을 대상으로 한 내부 조사를 통해 재출시를 희망하는 자사 빙과 중 대롱대롱이 가장 많이 언급된 것으로 나타나 이번 재출시를 결정하게 됐다는
-
하이트진로, 파리 '진로 팝업스토어' 현지 방문객 8000명 몰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프랑스 파리에서 운영한 '진로 팝업스토어(JINRO Pop-Up Store)'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7일까지 15일간 열린 이번 팝업스토어는 프랑스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진로(JINRO)의 브랜드 정체성과 매력을 전달하고, 제품 체험을 통해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루브르 박물관(Louvre Museum)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행사장에는 약 8000여 명의 현지 소비자가 방문했다. '진로 정원(JINRO'S GARDEN)'을 콘셉트로 운영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진로(JINRO)의 상징인 녹색병과, 프랑스 베르사유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공간 연출에 조화를 더했다.외관은 조화 장식과 브랜
-
오뚜기 '호국보훈의 달' 맞아 현충원 정화 봉사 활동 진행
오뚜기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정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현충원 정화 봉사활동에는 오뚜기 임직원으로 구성된 오뚜기 봉사단 20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현충탑 참배에 이어 장병묘역에서 비석 닦기 및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오뚜기 봉사단원들은 호국전시관과 유품전시관 견학을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 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기는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오뚜기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노력에 감사를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
-
BBQ 'FC바르셀로나 경기 티켓 증정 프로모션' 첫 날 21명 당첨
BBQ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진행한 FC 바르셀로나 초청 경기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가 첫 날 21명의 당첨자를 배출했다.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지난 11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티켓 증정 프로모션인 '골든티켓 페스타'의 첫 날 당첨자들이 공개됐다고 12일 밝혔다.BBQ는 오는 7월 31일에 개최 예정인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를 후원하며, 해당 경기의 티켓 3만 장을 확보, 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다.이번 프로모션의 첫번째 당첨자는 이벤트가 시작된 두 시간 후인 오후 1시 2분에 나왔으며 프로모션이 진행된
-
키움증권, 걸음기부 캠페인 기움과맑음 시즌2 시작
생활 속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실천해온 키움증권이 걸음기부 캠페인 '키움과맑음 시즌2'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이날 키움증권에 따르면, 6월 한 달간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1억보 걸음기부 캠페인 '키움과맑음 시즌2'를 진행하고 있다. 걸음기부 캠페인은 걷기를 통해 일상 속에서 탄소 중립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걸음기부 플랫폼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에 하루 걸음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다. 임직원이 1억보를 달성하면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에 2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한강'은 여의도 인근 환경 생태계를 보존하는 단체로, 전달된 기부금은 생물 다양성 및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