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화 건설부문, 서울아레나 공사 현장 혹서기 안전점검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12일 김윤해 최고안전책임자(CSO)가 서울시 창동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공사현장을 찾아 혹서기 안전보건점검을 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건설현장의 온열질환 예방 등 여름철 안전보건 가이드라인이 적절히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김윤해 CSO는 이날 현장 근로자들에게 직접 시원한 컵빙수를 나눠주고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현장 휴게시설 및 제빙기 등 안전보건 관리현황을 점검하고, 근로환경 개선방안 등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6월 1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를 ‘폭염 대비 혹서기 특별관리기간’으로 지정하고 더위에 노출되는 근로자의 건
-
아웃백, 현대카드 M포인트 50% 차감 할인 이벤트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현대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웃백은 오는 31일까지 평일, 주말에 관계없이 현대카드로 결제 시 M포인트 차감을 통해 구매 금액의 50%까지 사용할 수 있는 역대급 혜택을 선사한다. 해당 혜택은 현대카드 M포인트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적용 받을 수 있다. 다만 딜리버리 전용 매장은 제외된다.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을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8월 한 달간 제휴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며 “무더운 여름, 시원한 아웃백에서 맛있는 식사하시고 소중한 분들과 함께
-
NS홈쇼핑, 배우 김승수의 '슈퍼플랜' 13일 첫 방송
NS홈쇼핑이 배우 김승수가 진행하는 프로그램 ‘슈퍼플랜’을 첫 방송한다고 13일 밝혔다.NS홈쇼핑측 설명에 따르면 미래를 위해 대비하고, 건강을 위해 공부하다가 ‘보험’에 진심이 된 배우 김승수가 ‘슈퍼플랜’ 프로그램에 고정으로 출연한다. 홈쇼핑 방송은 처음인 김승수 배우는 일반 게스트가 아닌 ‘손해보험협회’ 설계사 자격증까지 취득하여, 보험 대비책을 생애 주기별, 특성별 제안하는 슈퍼플래너로 등판할 예정이다. ‘김승수의 슈퍼플랜’ 첫 방송에서는 하나손해보험의 ‘건강하면더좋은하나의보험’을 소개한다. 해당 상품은 암과 심장, 뇌질환에 집중한 보험으로 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되는 실속상품이다. NS홈쇼핑
-
LG전자, ‘AI가전’ 알리는 서바이벌 리얼리티쇼 공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LG AI가전의 고객경험과 편리함을 알리기 위한 서바이벌 리얼리티쇼를 제작, 아마존 산하의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프라임 비디오에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는 현지시간 8월 12일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영문명: Estate of Survival)’을 프라임 비디오에 공개했다. 북미와 중남미 지역 등에서는 프라임 비디오 및 LG채널을 통해, 국내에서는 8월 말부터 LG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이번 오리지널 콘텐츠는 ‘가전 없는 가전쇼’를 주제로 한 예능 프로그램으로 총 6개 에피소드로 제작됐으며 YG(Young Generation)세대 시청률이 높은 서바이벌 리얼리티쇼 형식을 통해 고
-
신한투자증권, 매머드커피와 '스페쏠 콜라보' 이벤트 진행
신한투자증권(대표 김상태)은 매머드커피와의 콜라보를 통해 ‘스페쏠 콜라보’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신한투자증권 x 매머드커피의 ‘스페쏠 콜라보’는 매머드커피 매장에서 신한투자증권 브랜딩 시그니처 음료인 ‘신한 블루레몬 티/에이드’와 ‘슈퍼SOL티드 카라멜 밀크쉐이크’를 판매하는 이벤트다. 8월 12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매머드커피 매장에서 ‘스페쏠 콜라보’ 음료와 컵홀더를 만나볼 수 있다.신한투자증권은 ’스페쏠 콜라보’ 컵홀더의 QR코드를 통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내 판매하는 스페셜 음료 퀴즈 이벤트의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신한 블루레몬 티/에이드
-
하나은행, KAIST와 'AI 상업용 부동산 시장예측 모델' 개발…'AI' 관심·호감도↑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AI를 기반으로 한 상업용 부동산 시장예측 모델인 '하나AI CRP'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AI CRP' 서비스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업용 부동산 투자 상담시, 보다 정교하고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KAIST와 협업해 공동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하나AI CRP(Commercial Real estate market Prediction)'는 국내 시장에 특화된 상업용 부동산 시장예측 모델로, 국내 자산배분 및 예측모형 개발 분야의 권위자인 KAIST 김우창 교수팀과 하나은행 부동산 투자자문팀이 다양한 시장데이터와 선별된 변수들을 활용해 만들었다. 이를 통해, 상업용 부동산의 거래량과 거래금액을 핵심 지표로 정의하
-
스타벅스,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 출시 10일 만에 60만 잔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새롭게 출시한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의 인기가 급상승하며, ‘자망코’라는 신조어와 함께 여름철 스타벅스 대표 음료로 각광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가 지난 2일 신규 프로모션으로 선보인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는 코코넛 베이스와 자몽, 망고가 함유된 무(無) 카페인 음료로, 지난 7월 한 달간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만 전용 음료로 판매한 바 있다. 이후 제주 지역 이외의 매장에서도 판매해달라는 고객 요청이 이어지자 스타벅스는 해당 음료를 프로모션 음료로 전국에 선보였다.‘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는 전국 출시 10일 만에 약 60만 잔이 판매됐으며
-
해태, 오비맥주 한맥과 협업…맥주 찰떡궁합 스낵 2탄 출시
해태제과(101530)가 오비맥주 한맥과 손잡고 무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에 가장 어울리는 어른이용 과자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과자 2종은 ‘구운’ 시리즈의 대표주자인 ‘구운감자’와 ‘구운양파’로 부드러운 거품과 목넘김이 특징인 ‘한맥’과 만났다.‘구운양파 사워크림맛’은 달콤짭짤한 오리지널에 한맥의 부드러운 거품이 떠오르는 사워크림 시즈닝을 더했다. 6개월의 연구를 거쳐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바삭함과 짭짤상큼한 풍미를 구현했다는 것이 해태제과의 설명이다.오도독 씹히는 경쾌함과 구워 만든 담백함이 강점인 ’구운감자’도 한맥과 만났다. 길쭉한 모양은 맥주와 찰떡궁합인 바삭한 감자튀김을 연상케 하지만
-
메리츠증권, 국내 최초 멕시코·인도 환율 투자 ETN 4종 출시
메리츠증권이 주력인 채권형 상품에 이어 통화형으로 ETN라인업을 확대한다. 메리츠증권은 오는 14일 멕시코 페소화와 인도 루피화를 각각 추종하고2배 레버리지 투자까지 가능한 ETN 총 4개 종목을 한국 거래소에 상장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국내 상장지수상품(ETP) 시장 최초로 신흥국인 멕시코와인도의 통화에 투자할 수 있는 종목이다. 해당 종목은 KAP 멕시코 페소화 총수익(TR) 지수를 추종하는 △메리츠 멕시코 페소화 ETN △메리츠 레버리지 멕시코페소화 ETN과, KAP 인도 루피화 총수익(TR) 지수를 추종하는 △메리츠 인도 루피화 ETN △메리츠 레버리지 인도루피화 ETN 등이다. 한국자산평가(KAP)에서 산출하는 지수를 활용한
-
키움증권, 펭수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
키움증권(039490)이 EBS 인기 캐릭터 펭수와 손잡고 어린이 금융교육에 나선다. 13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펭수는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키움 본사를 방문해 엄주성 사장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펭수는 “어린이가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금융교육이 부족하다”며 “키움증권이 나서서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엄 사장은 “펭수가 요청한 금융교육은 평소 키움증권이 추구하는 ESG경영과 일맥상통한다”며 “앞으로 펭수와 키움증권이 함께 손잡고 좋은 컨텐츠를 많이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양측은 이에 따라 앞으로 어린이들의 금융교육를 위한 협업 컨텐츠 시리즈를 제작할 계획이다. 이날 만남은 키움증권이 금융교육, 기부
-
HD현대오일뱅크, ‘파츠오일뱅크’ 리뉴얼 프로모션
HD현대오일뱅크(대표이사 주영민)가 카트라이더 게임을 테마로 한 ‘파츠(PARTS)오일뱅크’ 2주년을 맞아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파츠오일뱅크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와 ‘포토존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5만 원 이상 주유한 고객은 복권 이벤트에 참여해 ‘Peaches 굿즈’, ‘Parts 커스텀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현장에서 즉시 받아 갈 수 있다. 또한, 주유소 내 카트라이더 캐릭터 ‘배찌’ 사진을 본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인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3만 원 주유 쿠폰을 지급한다. 2022년 오픈한 파츠오일뱅크는 넥슨, 피치스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국내 최초 게임
-
CJ푸드빌 빕스, 서울 은평구와 ‘맞손’…결식아동 등 식사 지원
CJ푸드빌 빕스는 서울 은평구와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결식 아동 가족 및 다자녀 가구를 초청해 식사를 지원하는 활동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12일 은평구청에서 김현주 CJ푸드빌 빕스 사업부 선임부장과 김미경 은평구청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푸드빌은 은평구 내 결식 아동 가족 및 다자녀 가구 중 매달 2팀을 선정, ‘빕스 은평롯데점’으로 초대해 식사를 지원한다. 은평구청은 관내 주민 중에서 지원 대상 가족을 발굴·선정한다.CJ푸드빌 관계자는 “CJ푸드빌은 지속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해 왔으며 그 중에서도 지역사회 상생을 최우선 과제로 삼
-
토스증권, 상반기 영업익 306억…연간 목표 초과 달성
토스증권(대표 김승연)이 올 상반기 30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연간 예상치를 반기 만에 달성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 또한 전년동기 대비 81.6% 증가한 1751억 원을 달성했다.올 상반기 해외주식 위탁매매 부문 성장이 전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해외주식 거래대금은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했으며 국내주식 위탁매매도 38.7% 늘었다.토스증권은 올 2분기에만 영업이익 183억 원, 순이익은 224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 이후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4분기 연속 흑자를 내며 꾸준한 성장세를 입증했다.김승연 대표는 “올 상반기 해외주식 부문에서 시장점유율을 늘리며 지난 한 해 동안 개선한 약 300억 원의 이익을, 올해는 반기만
-
현대건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Ⅲ' 공개…"거실 공간 활용 극대화"
현대건설(000720)은 원 스페이스 멀티 유즈(One Space Multi Use) 콘셉트의 H시리즈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Ⅲ’를 13일 공개했다. 이번 설계 상품은 거실의 벽을 이동해 공간의 활용을 극대화한 것으로, 버튼 하나로 거실 월플렉스을 이동시키고 리모컨을 조작해 벽에 매립되어 있던 책상과 퀸사이즈 침대를 배치해 하나의 공간을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Ⅲ’는 계절의류·이불 등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대형 수납장과 전동 침대, 책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월플렉스 이동 조건에 따라 공간을 분할해 게스트룸 및 홈오피스로 활용 가능하다. 거실 월플렉스를 이동시킨 후, 벽면에 매
-
BBQ, 말복 맞아 전 메뉴 4000원 할인 이벤트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앱 및 웹사이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치킨 메뉴를 4000원 할인하는 ‘치킨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지난 1일 시작한 이번 행사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BBQ앱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4000원 할인 쿠폰이 발행되며 즉시 사용할 수 있다. ID당 1회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할인 쿠폰과 기프티콘 사용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BBQ 관계자는 “여느 해보다 덥고 습한 삼복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께 건강한 치킨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치킨 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