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곽현철 기자] 기아는 넷플릭스 영화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Wake Up Dead Man: A Knives Out Mystery)'과 함께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은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나이브스 아웃'의 세 번째 영화로 유명 탐정인 브누아 블랑(다니엘 크레이그 역)이 사건을 해결하며 겪는 이야기를 역동적으로 풀어낸 영화다.
기아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추리 스릴러물로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은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을 활용해 EV5가 지닌 전동화 패밀리 SUV로서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며 더욱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EV5의 'Home away from home(집을 떠나 마주한 두 번째 집)'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보여주는 실내 공간성과 공간 활용 특화 사양을 나이브스 아웃 세계관으로 담아낸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먼저 지난 4일 공개된 티저 영상은 영화 트레일러와 연계해 사건 현장이 되어버린 EV5에 주인공을 등장시키며 긴장감과 기대감을 조성했다.
티저 영상에 이어 이번에 공개된 30초, 60초 분량의 메인 영상 2편은 EV5를 영화의 배경으로 끌고 와 주인공과 함께 EV5 안에서 벌어진 사건의 추리 과정을 따라가는 전개를 보여준다.
영상 곳곳에 시리즈의 등장인물, 배경 등을 녹여내 특유의 음산한 분위기를 나타냈으며 EV5의 넓은 실내 공간과 운전석 릴렉션 컴포트시트, 2열 폴드&다이브 시트(풀 플랫) 등 고객 친화적 사양을 자연스럽게 노출해 영화의 긴장감과 EV5의 편안함이 만든 대조를 재치 있게 표현했다.
류창승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전무는 "앞으로도 고객의 선호를 반영한 여러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시도해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11월 기아자동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달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기아자동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만1547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기아자동차 포스팅 수는 지난 1만8770건에 비해 2777건, 14.79% 올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현대기아차가 미국 점유율 상승폭 1위를 기록했다"며 "11월 기아자동차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