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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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2분기 순이익 9314억…주주환원율 50% 목표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올해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당기순이익 1조 7,554억원을 시현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2분기 당기순이익은 9,314억원을 시현, 부동산 PF 등 대손비용 추가 적립에도 불구하고 시장 컨센서스를 큰 폭으로 상회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날 실적발표를 통해 견고한 이익창출력과 건전성, 비용관리 등을 기반으로 이같은 재무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은행지주회사로는 처음으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계획’을 공개하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이자이익은 전년 수준을 유지한 가운데, 비이자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5% 급증하며 이익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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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필리핀 대형 유통기업과 ‘맞손’…“현지 경쟁력 강화”
팔도는 지난 24일 서울 본사에서 필리핀 대형 유통기업 S&R 멤버십 쇼핑(S&R), 퓨어골드(PUREGOLD)와 ‘팔도 제품 판매 활성화 및 유통 채널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다. 팔도는 1984년 해외 수출을 본격화했다. 필리핀에는 2006년 처음 진출해 해외 전용 ‘치즈라면’과 어린이 음료를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다. 협약을 맺은 S&R은 필리핀 내 창고형 할인매장 1위 업체로 총 26개 할인매장을 운영 중이다. PUREGOLD사는 필리핀 3대 소매채널 중 하나로, 현재 하이퍼마켓 283점과 슈퍼마켓 101점 등을 보유하고 있다. 팔도는 해당 채널 내 입점 품목을 다양화해 판매량을 높여갈 계획이다. 자사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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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보육원 청소년·자립준비청년에 후원금 1억 원 전달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 010950)은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함께 2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삼동보이스타운에서 보육원 청소년과 자립준비청년의 취업역량 강화와 지원을 위한 후원금 총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후원금은 보육 시설 및 위탁 가정에서 자란 30명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취업준비금, 취업 캠프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데 쓰인다.에쓰오일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취업을 준비하기 어려운 자립준비청년들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에쓰오일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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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저출생 극복’ 임직원 난임시술·산후조리원 비용 지원…임직원 포스팅 수↑
GS건설(006360)이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임직원 대상 난임시술비, 산후조리원 비용 지원과 더불어 배우자 출산휴가 확대, 출산 축하금 상향 지급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난임시술비는 1회당 100만 원 한도 내, 총 5회까지 지원한다. 산후조리원 비용은 실 발생비용의 50%를 회사에서 지원하고, 출산 축하금도 기존보다 2배 가량 상향 지급한다. 아울러 출산 축하선물 및 예비부모를 위한 교육, 육아휴직 복직자를 위한 적응 교육 등 다양한 교육제도를 신설했다. 또한 법적으로 지정된 육아휴직 기간 1년 외 추가로 최대 1년을 더 사용할 수 있도록 기간을 확대했고, 남성 직원들을 위해 배우자 출산휴가도 기존 10일에서 2배 확대해 20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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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태국 쇼핑센터에 7·8호점 연이어 오픈
bhc치킨은 태국 방콕의 대형 쇼핑센터에 7호점 ‘찬 에비뉴점’과 8호점 ‘메가 방나점’을 새로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7호점 ‘찬 에비뉴점’은 관공서와 주거지가 밀집된 방콕 인근 위성도시 ‘차엥와따나(chaengwattana)’ 내 쇼핑센터에 위치하고 있다. 8호점 ‘메가 방나점’은 이케아 및 백화점을 비롯한 400개 이상의 상점이 있는 방콕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단지 '메가 방나 쇼핑센터'에 자리잡았다. 두 매장 모두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새로 오픈한 7·8호점은 bhc치킨의 상징인 밝은 옐로우 톤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다이닝 레스토랑 분위기로 꾸며졌다. 매장에는 bhc치킨의 대표 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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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2분기 영업이익 980억...전년比 78.9% 감소
현대제철(004020)은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조 414억 원, 영업이익 980억 원, 당기순이익 14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4%, 영업이익은 78.9% 감소했다.전 분기(1분기)와 비교 시 936억 원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철강시황 둔화 지속에도 원자재 가격하락 및 자회사 실적개선으로 422억 원 증가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시장 판매를 확대하는 한편, 고성장 시장인 인도시장의 신규 투자를 통해 사업경쟁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햇다. 이를 위해 현대제철은 탄소저감 자동차 강판 및 전기차용 신강종 개발 등 자동차 소재 기술경쟁력을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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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 2분기 영업익 8,799억 원…전년比 86.2%↑
HD현대(267250)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7조 5,549억 원, 영업이익 8,799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2.4%, 86.2% 증가했다.조선 부문 실적이 개선되고, 전력기기 및 선박 AM·디지털 솔루션 사업이 호조세를 보이면서 이같은 실적을 달성했다는 분석이다.이와 더불어 HD현대의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은 34조 693억 원, 영업이익 1조 6,735억 원을 기록했다.주요 사업별로 살펴보면, 조선·해양 부문의 HD한국조선해양(009540)은 친환경 이중연료 선박 등 고부가가치 선박의 매출이 실적에 본격 반영되면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3% 증가한 6조 6,15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선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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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홀딩스, 2분기 영업익 7,520억 원…전년比 43.3%↓
포스코홀딩스가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8조 5,100억 원, 영업이익 7,520억 원, 순이익 5,460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8%, 43.3% 줄었다. 반면 전 분기(올해 1분기)와 비교하면 각각 2.5%, 29% 증가 추이를 보였다. 포스코홀딩스 관계자는 “전 분기 대비 철강 및 인프라부문의 실적개선으로 2분기 투자비 확대에도 순부채 비율이 낮아졌다”고 설명했다.사업별로는 철강부문 실적은 지난해 4분기를 기점으로 조금씩 개선되고 있다. 포스코 고로 개수 등의 영향으로 생산과 판매가 줄어 전 분기 대비 매출은 다소 줄었으나, 판매가격 상승 및 원료비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했다.인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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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공익재단, 독립유공자 후손 45명에 장학금 전달
빙그레공익재단은 국가보훈부와 함께 지난 2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24년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정수용 빙그레공익재단 이사장, 남궁선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장, 이규중 광복회 사무총장이 참석해 올해 장학생 45명에게 6,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조국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의 후손 중 국가보훈부의 추천을 통해 선발했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들은 백범김구기념관 전시 해설 관람 투어를 통해 겨레의 큰 스승 백범 김구 선생을 비롯해 선조들의 독립운동 정신에 대해 이해하고 감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빙그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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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IT서비스관리 국제표준 ISO 20000 획득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IT서비스관리(ITSM) 부문 국제표준인 ISO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ISO 20000은 IT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관리할 역량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에 관한 IT서비스관리 부문 국제표준 인증으로, 영국표준협회(BSI)가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우리은행은 올해 초 IT거버넌스 개편 이후 IT서비스 운영관리 역량을 국제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경쟁력을 강화했다. 비즈니스와 IT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금융 트렌드에 맞춰 프로세스를 재정비하고 IT 운영관리 체계를 완성해 ISO 20000 인증을 준비해 왔다.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ISO 20000 인증 획득으로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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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영업점 활용법 '지점사용설명서' 공개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효과적인 영업점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지점사용설명서’를 25일 공개했다.‘지점사용설명서’는 영업점을 방문할 때 도움이 되는 KB국민은행만의 대면 및 비대면 서비스를 안내하는 콘텐츠이다. 영업점에서 대기시간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했다.이번 콘텐츠에는 ‘자녀통장 만들 때’, ‘대출상담 받을 때’, ‘간단한 업무인데 오래 기다려야할 때’와 같이 은행에서 자주 직면하는 상황을 재연해 고객들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에서 ▲챗봇으로 필요서류를 미리 확인하는 방법 ▲대기시간을 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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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상반기 발포주 시장 1위…패키지 리뉴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는 자사 발포주 ‘필라이트’가 올해 상반기 발포주 시장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상반기에만 약 1억2,000만 캔이 실판매됐으며, 2위 브랜드와 3.3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낸 것으로 집계됐다.특히, 필라이트는 발포주 구매 비중이 높은 편의점에서 2위 브랜드와 2.7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국 오프라인 채널 중 발포주 판매량은 편의점이 전체 판매량 대비 약 32.5%를 차지했다. 필라이트는 상반기 국내 가정시장 유통채널 편의점, 대형마트 모두에서 각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하이트진로는 여세를 몰아 필라이트의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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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베트남서 현지 파트너사 초청 행사 진행
롯데웰푸드(280360)는 베트남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해 유가공 수출 품목을 늘리고 현지 거래처와의 관계를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지난달 16일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하노이 L7 웨스트 레이크(WEST LAKE) 롯데호텔에서 현지 거래처 관계자 200여 명을 초청해 신제품 설명 및 격려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베트남 시장에 새로 수출되는 제품은 파스퇴르 가공유 2종이다. 현재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시장에 ▲’롯데키드 A+ 영유아식 2종’ ▲’파스퇴르 생유산균 2종’ ▲’파스퇴르 로보카폴리 주스 4종’ 등을 수출하고 있다.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서 롯데웰푸드 영유아식 제품 및 유가공 제품들은 안전하고 영양이 풍부한 고급 제품으로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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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고령자용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 출시…관심도 급상승
매일유업(267980)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고령자 맞춤 영양식 브랜드 ‘오스트라라이프(AUSTRALIFE)’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오스트라라이프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규정하는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유형에 맞춰 전문적인 영양설계를 바탕으로 선보인 제품이다.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은 기존에 영양조절과 보충에 집중한 환자용 영양조제식과는 달리 65세 이상 고령자에게 특히 요구되는 비타민D, 칼슘 함량 보강 및 영양소 6종 추가 등 꼼꼼한 영양 설계가 필수적으로 포함된다.이런 기준에 맞춰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셀렉스의 단백질 영양설계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니어 맞춤 프리미엄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를 설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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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티몬·위메프서 팔린 상품권 전액 환불
SPC그룹이 최근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속에서 언급된 ‘해피포인트’에 대한 입장을 25일 밝혔다.SPC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티몬·위메프 사안과 관련해 언급되고 있는 ‘해피머니’는 SPC가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서비스인 ‘해피포인트’와 전혀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이어 “SPC는 티몬과 위메프 등을 통해 판매된 ‘SPC모바일 상품권’을 전액 환불 가능하도록 조치했다”며 “티몬과 위메프 등을 통한 해당 상품 판매도 즉각 중단했다”고 설명했다.마지막으로 “SPC는 대행업체로부터 정산받지 못한 판매금 문제는 해당 업체와 대화를 통해 해결책을 찾을 예정”이라며 “이번 사안과 관련해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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