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혼다 "모터사이클 사망자 제로"…이천에 국내 최대 안전 교육장
혼다코리아가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모터사이클 안전 운전 교육 전문 기관을 경기 이천시에 열었다. 오는 2050년 전 세계 자사 자동차·모터사이클 교통사고 사망자 '제로(0)'를 내세운 혼다의 목표에 따라 안전하고 성숙한 모터사이클 문화를 국내에 정착시킨다는 포부다.혼다코리아는 4일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를 공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일반 소비자 대상 교육은 5일부터 본격적으로 이뤄진다.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는 '모두를 위한 안전'이라는 구호 아래 전 세계에서 43번째로 문을 연 안전 운전 활동 거점이다. 국내 소비자에게 모터사이클을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을 알리고 성숙한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의의를 뒀다.특히 이륜차 교통사
-
한화생명 '인공지능 컨택센터' 오픈…관련 정보량↑
한화생명(088350)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AICC는 인공지능(AI) 기반 콜센터를 의미한다. 한화생명은 △자연어처리 △음성인식 △텍스트분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센터 업무를 효율화했다. 특히 '상담봇' 기술로 상담 대기시간을 대폭 줄였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언제든지 단순 문의를 처리할 수 있고, 실제 상담사 연결을 원하면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되도록 구현했다.또한 상담봇으로 전 상품에 대한 완전판매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상담봇은 고객이 보험 가입 시 충분한 설명은 들었는지, 청약에 필요한 주요 서류를 수령했는지 등을 실제 상담사처럼 물으며, 판매 프로세스를 점검한다.상담봇을 활용
-
D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 14기 발대식 개최…관련 정보량↑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 005830)은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DREAMER) 14기 발대식을 지난달 3일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드리머(DREAMER)’는 20대와의 소통을 통해 서비스와 마케팅 아이디어 반영 및 브랜딩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현직 실무자와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서포터즈다. 드리머 14기는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총 7개월간 CM채널 장기·일반보험 고객경험 조사 과제를 시작으로 반려인 대상 펫보험 홍보 이벤트 기획, 마케팅 데이터 분석 활동, 현직 실무자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 행사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DB손해보험은 미래 잠재
-
KB국민카드, 창립 기념일 맞아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실시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3월 2일 창립 기념일을 맞아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위시드림 캠페인'은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위시 카드'의 슬로건인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아,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 성취를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 캠페인은 2023년부터 이어온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다. KB국민카드 임직원들은 이달 한달간 걷기기부 플랫폼 '빅워크'를 활용해 걸음을 기부하게 되며, 목표 기부 걸음 수 1억보를 달성하면, 소원성취 후원금이 조성된다. 조성된 후원금을 통해 어린이날이 있는 5월, 전국
-
비즈플레이, 서울 세계청년대회 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재단법인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와 효율적인 행사 준비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 양주열 조직위원회 상임이사 신부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시스템 지원 △비즈플레이 대외적 확산 지원 △2027 서울 WYD 관련 공동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 포함됐다.이번 협약식으로 비즈플레이는 bzp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조직위원회에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7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세계청년대회(이하 ‘WYD’) 준비과정
-
락앤락, 한화토탈에너지스와 자원순환 협력…"온돌 패널 제작"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한화토탈에너지스와 함께 친환경 협력 사업을 통해 온돌 패널을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락앤락과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난해 10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락앤락은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진행, 밀폐용기(PP) 분쇄품을 수거해 한화토탈에너지스에 전달, 산업 소재로 가공되어 온돌 패널로 재탄생시켰다. 양사 협력을 통해 선보인 온돌 패널은 현대식 난방 문화에 맞춘 조립식 구들장 형태로, 탄소 복합 신소재 재질로 이루어졌다.지난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오래된 밀폐용기는 2896㎏ 이상에 달하며, 락앤락은 수거된 플라스
-
CJ대한통운, G마켓과 '스타배송은 오네로 오G' 공동 기획전 개최
CJ대한통운의 배송 서비스 '오네(O-NE)'가 G마켓과 함께 공동 기획전을 연다.CJ대한통운은 G마켓과 오는 16일까지 '스타배송은 오네로 오G' 공동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G마켓의 '스타배송'으로 주문 가능한 약 15만 종류의 상품을 CJ대한통운의 '매일 오네'를 통해 주말과 공휴일에도 받아볼 수 있다. CJ대한통운과 G마켓은 이번 기획전 기간 내 스타배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777명을 추첨해 △인천파라다이스 호텔 숙박권 △신세계 상품권 △로보락 청소기 △다이슨 드라이기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동 기획전 기간 G마켓 '스타배송'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CJ대한통운은
-
11번가, '디지털 십일절' 실시…최대 30만원 할인
11번가는 대규모 디지털∙가전 쇼핑축제 '디지털 십일절'을 신설했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첫 번째 '디지털 십일절'에는 삼성전자, LG전자, 로보락, 드리미, 나르왈, 브라운 등 약 30여 곳 대표 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가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11번가는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11번가가 '디지털 십일절'에서 노트북, 로봇청소기, 냉장고, 세탁기 등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상품 별로 최대 5% 카드사 추가 할인도 제공되며 11페이 결제 시에는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11번가가 소개하는 대표 상품으로 △삼성 갤럭시북5 프로(14인치) △드리미 X50 Ultra 로
-
우아한청년들,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야간 안전운행 공동캠페인 전개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라이더들의 안전한 야간운행을 장려하기 위한 '라이더 야간 안전운행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달 27일 진행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배민B마트에 방문하는 라이더들에게 야간주행 안전물품키트를 지급하고 밤길 운전시 지켜야 할 안전운행수칙을 전달했다. 우아한청년들과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이 지난해 공동으로 진행한 라이더 위험성평가에 따르면 '야간 주행 시 시야 확보 어려움'이 이륜차 운행 중 사고위험을 높이는 요소로 지적됐다. 이에 우아한청년들은 배민B마트에 방문
-
BBQ, 올해 '치킨대학 착한기부' 치킨 2000마리 전달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2025년 시작 후 지난 2월까지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에 누적 2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BBQ는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1월과 2월 각각 치킨 1000마리를 전달했다.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BBQ 관계자는 "더불어 사는 사회를 지향하는 BBQ의 적극적인 선한 영향력 확산의 일환으로 26년째 착한기부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
롯데리아 '선순환 프로젝트' 신메뉴 '못난이치즈감자'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2025 선순환 프로젝트'를 통한 디저트 신 메뉴 '못난이치즈감자'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2025 선순환 프로젝트는 기업·청년농부·협력사의 동반성장 및 상생 목적의 ESG 경영의 일환으로, 롯데리아는 △청년농부에 씨감자 지원, △협력사의 동반성장, △디저트 신 메뉴 개발 및 판매 역할을 수행한다.롯데리아는 청년농부가 경작한 감자 활용과 함께 맛과 품질은 우수하나 외형만 못생긴 국내산 감자를 주 원재료로 활용한 디저트 신 메뉴 '못난이치즈감자'를 개발했다.오는 6일 출시되는 못난이치즈감자는 대만 유명 디저트를 재해석한 메뉴이다. 매쉬드 포테이토를 튀긴 감자볼과 체
-
SSG닷컴, 강남3구 새벽배송 10명 중 4명 VIP…신선식품 인기
SSG닷컴은 지난 한 달간 새벽배송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명 '강남 3구'로 불리는 강남·서초·송파구의 새벽배송 주문 고객 중 40%가 VIP 고객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강남3구 VIP 고객의 새벽배송 월평균 주문액은 17만원으로, 전체 지역 새벽배송 주문 고객 평균의 2배에 달했다. 강남 3구 전체 평균과 비교해도 약 50% 높았다. SSG닷컴은 강남 3구 VIP 고객이 쓱닷컴 새벽배송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로 '신선식품 경쟁력'을 꼽았다. 실제로 식품 카테고리 매출 상위 200개 중 신선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달했다. 특히, 설향 딸기 등 제철 과일, 친환경 버섯 등 채소, 무항생제 국산 돼지고기와 한우, 호주산 와규 등 축
-
신한카드, SOL모임 체크카드 출시 이벤트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신한은행 'SOL모임통장 서비스' 론칭에 맞춰 'SOL모임 체크카드' 출시와 함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SOL모임 체크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모임장이 신한 SOL뱅크 앱에서 모임을 개설해야 한다. 이후 기존 입출금 계좌를 연동하거나 새로운 SOL모임 통장을 개설하고, 해당 계좌와 연결된 SOL모임 체크카드를 발급하면 보다 효율적인 회비 관리가 가능하다. SOL모임 체크카드는 신한카드의 주력 상품인 '포인트 플랜 카드'에 모임 맞춤형 특화 디자인을 적용했다. SOL모임 체크카드는 국내외 결제시 건당 최대 1%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주며, 특히 행사와 모임이 집중되는 5월과 12월은 적립 한도를
-
현대커머셜, 현대자동차·LX판토스와 신차 구매 프로그램 선보여
현대커머셜이 LX판토스 차주를 대상으로 금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차 구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신차 구매 프로그램'은 현대커머셜, 현대자동차, LX판토스가 함께 기획했다.대상은 현대자동차의 대형트럭인 뉴파워트럭과 엑시언트, 준대형트럭인 파비스를 구매하는 차주들이다. 특수 장비(이하 특장)를 장착한 구조 변경 및 형식 승인 차량도 취급이 가능하며, 동일한 조건으로 특장 비용까지 할인된 금리에 구매할 수 있다.이번 프로그램으로 LX판토스의 물류를 운송하는 차주들이 현대커머셜의 할부 상품을 이용해 현대자동차 신차를 구매할 경우 1.5%P 특별 금리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납입 기간도 최대 84개월까지
-
대명소노그룹, 괌 온워드 망길라오·탈로포포 골프클럽 인수
대명소노그룹은 괌을 대표하는 골프장 '온워드 망길라오 골프클럽(Onward Mangilao Golf Club)'과 '온워드 탈로포포 골프클럽(Onward Talofofo Golf Club)'을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은 온워드리조트앤골프(Onward RESORT AND GOLF INC.)가 소유한 온워드 망길라오 골프클럽과 온워드 탈로포포 골프클럽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3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대명소노그룹은 이번에 인수한 두 골프장을 각각 '소노펠리체 컨트리클럽 괌 망길라오(SONO Felice Country Club Guam Mangilao)'와 '소노펠리체 컨트리클럽 괌 탈로포포(SONO Felice Country Club Guam Talofofo)'의 브랜드로 변경해 운영한다.소노펠리체 컨트리클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