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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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2021 설 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안전한 여행 수요 지속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1년 설 연휴 기간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번 구정 연휴(2월 11일-14일, 총 4일)의 국내 여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자별로는 설 다음날인 13일(34.3%)의 숙소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 연휴 초반 예약이 집중됐던 사전 예약 데이터와 달리, 실제 이용건수의 52%가 연휴 후반에 집중됐다. 지역별 숙소 예약률은 경기도(20.7%), 서울(19.0%), 부산(8.9%), 강원도(7.1%), 인천(6.7%) 순으로 나타났다. 상위 5개 지역 모두 코로나19 확산 이후 첫 명절이었던 지난해 추석과 동일한 순위를 기록했다. 숙소 유형별로는 펜션 이용률이 지난해 설 연휴 대비 68.9% 증가해 가장 높은 증가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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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민간‧공공 관광빅데이터 한눈에 '한국관광 데이터랩' 오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기업, 지역,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국가 차원의 디지털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민간과 공공부문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 개방할 수 있는 관광빅데이터 플랫폼인 ‘한국관광 데이터랩’ 서비스를 1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관광 부문의 공공 디지털 인프라라 할 수 있는 한국관광 데이터랩은 관광분야에서는 대표적인 ‘한국판 뉴딜’ 선정 과제로, 국민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이동통신, 신용카드, 내비게이션 등 민간 빅데이터를 비롯해 관광통계, 관광실태조사 등 공공 데이터를 일괄 확보한 후 관광산업의 흐름을 한 눈에 보여주기 위한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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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밸런타인 케이크 판매량 2배 증가
서울신라호텔의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터치 오브 로즈’가 ‘집콕’ 트렌드에 설 특수까지 겹치며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서울신라호텔이 지난 2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의 ‘터치 오브 로즈’ 케이크 판매량을 분석해본 결과, 올해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간에 비해 약 2배, 2019년 동기간에 비해서는 약 2.6배까지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팬더믹 장기화로 더욱 공고해진 ‘집콕’ 트렌드에 ‘설렌타인’ 효과까지 겹치면서 특수를 누린 것으로 분석된다. ‘터치 오브 로즈’ 케이크 인기의 일등공신은 단연 장미꽃을 모티프로 한 비주얼이다. 밸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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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탑텐과 업무협약 체결... 지역고유 굿즈 제작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작년의 열기를 이어 올해 민간기업과 함께 지역관광 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에 본격 돌입한다. 공사는 오는 18일 국내 토종 의류브랜드인 ‘탑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의 협업은 미래 주역인 MZ세대의 희소성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과 함께, ‘Feel the Rhythm of Korea’의 배경인 관광거점도시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지역브랜딩(local branding)을 적극 추진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양사의 협업 추진 내용을 보면 한국관광 대표캐릭터인 ‘킹덤프렌즈’의 ‘호종이’와 ‘무고미’를 활용한 마케팅이 주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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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비대면관광지 100선' 해외서 호평
지난해 코로나19 시대의 대안여행으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에서 전격 실시한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100선’마케팅이 해외로부터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았다. 지난달 27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관광박람회인 핏투르(FITUR)는 공사의 코로나 시대 국내관광 활성화 전략사업인 한국의 비대면관광지 100선 마케팅을 Active Tourism Competition 국제부문 우수사례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비대면관광지 100선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관광생태계를 보존함과 함께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새로운 여행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평가엔 해당 부문 전문가와 기자, 일반인 등 총 8천 명의 심사위원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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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 '송가인 더 드라마' 예매 오픈… 스페셜 굿즈도 선봬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9일 가수 송가인의 첫 번째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의예매 오픈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월 11일, 전국 메가박스 98개 지점에서 단독 개봉하는 <송가인 더 드라마>는 송가인의 첫 번째 단독콘서트 ‘가인이어라’ 실황과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미공개 영상, 그리고 송가인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자타공인 ‘트로트 퀸’으로 자리매김한 송가인의 자전적인 영화 인데다, 메가박스의 선명한 스크린과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통해 실제 콘서트 현장에 와있는 듯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어 개봉 전부터 팬들과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굿즈 맛집’ 메가박스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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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기업 전용 서비스 '여기어때 비즈니스'... 가입 기업 600곳 돌파
여기어때의 기업 전용 서비스 ‘여기어때 비즈니스’가 대한민국 직장인 45만명이 쓰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여기어때는 B2B 서비스인 여기어때 비즈니스가 출시 2년만에 회원사 600곳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기업 임직원 총 45만명이 개인 복지는 물론이고 출장 목적으로 여기어때 비즈니스를 이용한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회원사 임직원에게 출장 및 복지 목적으로, 할인된 숙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직원은 별도의 플랫폼에 접속하지 않고, 여기어때 앱에서 5만여 개 숙소를 원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VIP멤버십 '엘리트'와 같은 10% 평생 할인을 기본으로, 가입 시 10% 할인 쿠폰을 선물하고, 무제한 5% 할인 쿠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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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나눔] 야놀자,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후원물품 전달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강남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추진하는 민관협력사업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기부금과 물품 등을 전달해 보다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야놀자는 대청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직접 제작한 나눔 박스를 기부했다. 내용물은 간편식을 비롯해 각종 양념장, 견과류 등을 포함한 식료품과 샴푸ㆍ린스 등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기부 물품은 한파와 폭설로 인해 이동이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에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물품 전달은 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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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여행지 VR‧ASMR 등 다양한 콘텐츠 담은 설 특집관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이른바 ‘홈설족(설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여행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설 특집관 ‘2021 설 프라이즈! 당신의 오감을 만족시킬 여행 모았Zip‘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이달 5일부터 시작돼 14일까지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과 누리집에서 열리는 이 특집관에는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 ‘차창 밖 겨울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 ‘함께 여행하개! 반려견 동반 여행 50‘, ‘360VR 온택트로 즐기는 여행명소‘ ’겨울을 느껴봐! 힐링사운드 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겼다.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에서는 지역 특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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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다이스시티, 설 연휴 ‘투고 박스’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운영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가 다가오는 설 연휴 기간 호텔 대표 레스토랑의 ‘파라다이스 고메 투고(To-go) 박스’를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 파라다이스시티 ‘투고 박스’ 드라이브스루 서비스(좌), 라스칼라 ‘투고 박스’(우) 파라다이스시티는 지난해부터 뷔페,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운지, 카페 등 4곳의 시그니처 메뉴를 투고박스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설에는 늘어나는 테이크 아웃 수요에 맞춰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를 특별 운영한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4일간, 사전 전화 예약 및 정산 후 픽업 시간에 맞춰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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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상상마당, '상상마당 시네마' 하반기 재개관 예정
KT&G 상상마당이 ‘상상마당 시네마’를 올 하반기에 재개관할 예정인 가운데, 그 첫걸음으로 새 운영 파트너사를 찾기 위한 사업 제안 공고를 냈다. KT&G 상상마당이 8일 게시한 사업 제안 내용은 독립영화 배급·상영과 영화 콘텐츠 운영을 골자로 한다. ‘KT&G 상상마당 홍대’에 위치한 독립영화관 ‘상상마당 시네마’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중단되고 있으나, 공간 리모델링과 콘텐츠 재정비를 거쳐 하반기에 재개관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2월 8일부터 3월 12일까지며, 이메일을 통해 공모지원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서류 및 PT 심사 후 5월 중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KT&G 상상마당 홈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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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브란스병원, '신경섬유종증' 클리닉 개소 기념 건강강좌 개최
세브란스병원이 신경섬유종증 클리닉을 개소한다. 병원은 이를 기념해 오는 20일 온라인 개소식 및 신경섬유종증 환자·보호자를 위한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신경섬유종증은 신경계, 골조직, 연부 조직과 피부 등 전신에 걸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단일 유전 질환이다. 정확한 진단 및 지속적인 관리, 치료가 필요해 여러 전문 분과 의료진들 간의 긴밀하고 체계적인 협의 진료가 요구된다. 이에 세브란스병원에서는 신경섬유종증 환우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하고자 임상유전과를 중심으로 성형외과, 피부과, 소아 정형외과 및 정형외과, 안과, 신경외과 등 신경섬유종증에서 발생 가능한 임상 증상과 연관된 전문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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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나눔]야놀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IT용품 기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IT용품을 기부했다. 굿윌스토어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 일자리 사업 중 하나로,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기부 받은 물품을 재가공해 판매한다. 현재 전국 10개 매장에서 250여명의 장애인이 근무 중이며, 기부 물품의 수거·분류·가공·포장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야놀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근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 기부 물품은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등 총 100여 점으로, 전국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된다. 수익금은 전액 장애인 고용과 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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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GS25에서 만나는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선물 출시
여기어때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손잡고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GS25의 주요 거점 점포(약 1500여곳)에서 밸런타인데이 선물세트 ‘달달하게 초코 어때?”를 판매한다. 5000개 한정 수량 제품으로, 점포별 재고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된다. 8700원에 판매되는 이번 선물세트는 두 배 이상의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됐다. ▲여기어때 1만원 쿠폰 ▲랄라블라 할인권 ▲가나 마일드 초콜릿 ▲가나 초코바 ▲하리보 골드베렌 ▲하리보 룰렛 ▲페레로로쉐T-3 ▲키커바 ▲츄파춥스 튜브젤리 등 총 9종의 선물이 담겼다. 여기어때 쿠폰은 숙박 상품 결제 시 사용 가능하며, 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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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미리 보는 2021 설 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구정 연휴기간(2월 11일-14일, 총 4일)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1 설 연휴 여가 트렌드를 분석, 발표했다. 조사 결과, 이용일별 예약률은 11일(34.9%), 12일(30.7%), 13일(25.1%), 14일(9.3%) 순이었다. 연휴 초반 이틀이 전체 예약의 65%를 차지해 연휴 초반 여행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지역별 숙박 예약률은 강원도(16.0%)가 가장 높았다. 수도권에서 자차 이동이 가능하고 국내 대표 청정지역으로 주목받는 강원도에 대한 선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어 경기도(13.8%), 서울(10.6%), 제주도(9.2%), 경상북도(8.4%) 등이 뒤를 이었다. 선호하는 국내 숙소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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