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
야놀자, 글로벌 호텔 솔루션 라이선스 계약 전년比 30% 성장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글로벌 호텔 솔루션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해 야놀자 클라우드 솔루션의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 건수는 2019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호텔업계의 위기 속에서도 언택트(contactless) 기술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솔루션 도입이 가속화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소프트웨어를 서버에 직접 설치해 운영) 방식 대비 설치가 간편하고 운영 효율성이 높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SaaS) 모델의 장점을 기반으로, 12월 한 달 동안에만 1200개 이상의 고객사를 유치해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재 야
-
신라스테이, 비대면 설 상품 '스테이 어웨이 스테이 커넥티드' 패키지 출시
신라스테이가 2021년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안전에 중점을 둔 비대면 설 패키지를 출시한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다가오는 2021년 설 연휴에 맞춰 귀성과 여행은 자제하고, 비대면을 통해 새해 정성과 덕담을 나눌 수 있는 ‘스테이 어웨이, 스테이 커넥티드(Stay Away, Stay Connected)’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스테이 어웨이, 스테이 커넥티드’ 패키지는 신라스테이가 이번 설 연휴를 맞아 기획한 비대면 상품으로 직접 찾아 뵙지는 못해도 안부 인사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투숙하는 고객들은 원하는 분께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와 연하장을 보낼 수 있다.또한 새해에는 호텔에서 편안하게
-
한국관광공사, 세계 관광트렌드 소개 도서 출간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관광트렌드를 32개 해외지사에서 직접 취재해 엮은 도서 '뜨는 관광에는 이유가 있다'와 '외계인도 홀딱 반한 지구촌 야간관광'을 최근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뜨는 관광에는 이유가 있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출간된 것으로,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관광에 관한 현실적 아이디어와 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다뤘다. 최근 주목받는 자연친화 관광을 비롯, 웰니스관광, 새로운 여행법, 관광자원 개발, 역사·문화 체험관광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모두 9개의 테마로 구성됐으며, 지사별로 32개 사례들을 담았다. 올해 처음 출간되는 '외계인도 홀딱 반한 지
-
롯데호텔, 밸런타인 데이 앞두고 케이크 선봬
롯데호텔이 다가오는 2월 14일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로맨틱한 밸런타인 데이를 완성시켜 줄 새로운 케이크를 선보인다. 케이크 명가(名家) 롯데호텔의 밸런타인 데이 케이크는 나성주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의 예술성과 트렌디한 감각이 돋보이는 데코레이션으로 눈길을 끈다.케이크 위로 솟은 하트 모양 화이트 초컬릿 나무가 인상적인 ‘하트트리 슈가케이크’는 완벽한 밸런타인데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최적의 케이크이다. 흰 바탕에 핑크빛 무늬가 더해지며 더욱 사랑스러운 색감을 보여준다.국민 디저트로 자리잡은 마카롱을 활용한 케이크도 있다. 블루베리 수플레 치즈케이크에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을 아이싱해 고소함을 두 배로 느낄
-
여기어때, “새로운 공간 문화, 여행 트렌드 모텔이 이끈다”
코로나19로 새롭게 등장한 여행 테마 중 20대 선택이 '모캉스'로 몰렸다. 모캉스는 모텔(중소형호텔)에서 타인과 분리된 휴식을 즐기는 여행 테마를 말한다. 모텔의 고급화 추세와 예약 편의성, 철저한 방역 시설이 등장한 데 따른 트렌드로 해석된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숙박ㆍ모바일티켓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20대 앱 이용자의 49%는 하늘길이 막힌 지난해 '모캉스'를 처음으로 경험했다. 해외여행의 대체재로 등장한 다양한 국내여행 상품, 트렌드 중 호캉스(50%)에 이어 두번째다. 이는 50대(13%)보다 무려 36%포인트가 높아, 20대를 중심으로 모텔의 이용형태가 확장되고 있는 현상을 반영했다. 맛집의
-
롯데호텔, '해피 루나 뉴 이어'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이 내 집보다 편안한 ‘호콕(호텔에서 머물며 여유를 즐기는)’도 누리고 새해맞이 특별 한정판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해피 루나 뉴 이어(Happy Lunar New Year)’ 패키지를 선보인다.국내 17개 체인 호텔(시그니엘·롯데호텔·L7호텔·롯데시티호텔)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상기 패키지는 2월 28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2월 11일부터 2월 28일까지다.호텔 업계 최초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 (WAVVE)’ 무료 이용권과 ‘벤앤제리스(Ben&Jerry's)' 아이스크림을 공통 특전으로 준비했다. 또한,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MARK&LONA)’와 함께 특별 제작한 ‘롯데호텔 2021 해피 뉴 이어 리미티
-
티앤씨재단 'APoV 전시회' 3D로 재현…'현장 감동' 이어나간다
재단법인 티앤씨재단(T&C Foundation, tncfoundation.org)이 지난 연말 호평 속에 막을 내린 아포브(APoV : Another Point of View) 전시회 ‘너와 내가 만든 세상’을 최근 온라인 전시(Virtual Tour)로 다시 구현했다. 티앤씨재단은 지난 전시행사 이후에도 전시 연장 문의와 추가 관람 요청이 끊이지 않아, 실제 전시를 3차원(3D) 그래픽으로 구현해 재단 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회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전시는 3월까지 진행된다. 이후에는 공감 사회에 대한 노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더욱 폭넓게 나누기 위해 제주도에서 상설 전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너와 내가 만든 세상’은, 비뚤어진 공감이 일으키는 혐오와 혐오
-
[착한나눔] 롯데리조트,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진행
소비생활에 있어 자신만의 가치관과 신념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이른바 ‘미닝아웃(Meaning Out)’이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롯데리조트(대표이사 고원석)는 고객들과 함께 이러한 신(新) 소비 트렌드를 실현하기 위해 작년 한 해 동안 고객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다방면으로 진행해왔다. 먼저 지난 12일에는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빅핸드(Big Hand)’ 로스트볼 수익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2020년 한 해 동안 롯데스카이힐CC 골프장 3개 지점에 설치된 무인부스에서 고객이 한 손으로 박스에 담긴 분실구를 원하는 만큼 꺼내고 원하는 만큼 기부를 하는 자율적인 방식으로 수익금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1년간 모
-
심사평가원, 김남희 신임 업무상임이사 취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지난 16일자로 신임 업무상임이사에 김남희 실장을 임명했다고 18일 밝혔다.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임명된 김남희 신임 업무상임이사는 1963년 부산 출생으로 경희대(간호학과)를 졸업했고, 1990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입사하여 의정부지원장과 포괄수가실장 등을 역임했다.신임 업무상임이사의 임기는 2021년 1월 16일부터 2023년 1월 15일까지 2년이며, 1월 18일(월) 원주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한다.
-
야놀자, 산하정보기술 인수... 양사 경험·기술력 결합해 시너지 강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국내 1위 호텔 솔루션 기업 산하정보기술(대표 손학기)을 인수했다. 1994년 설립된 산하정보기술은 호텔·리조트·골프장·레스토랑 등 여가 시설분야 IT 솔루션을 개발, 서비스하는 국내 1위 기업이다. 더케이호텔, 롯데리조트 등 국내 주요 호텔·리조트 및 베스트웨스턴 호텔그룹, 윈덤 호텔그룹 등 글로벌 호텔 브랜드 1000여 곳의 주요 고객사에 서비스 중이다. AI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해 호텔의 수익률 극대화에 기여함은 물론,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 호텔 자산관리 시스템(Property Management System, PMS)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야놀자는
-
보람상조, 상조서비스부문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1위' 2년 연속 수상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1위’ 고객만족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됐다.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1위’는 한국브랜드평가연구소가 주최하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평가를 통해 각 분야 우수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보람상조는 ‘고객만족’을 상조산업 혁신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보람상조는 기존 장례문화의 악습에 맞서며,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슬로건으로 체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상조산업을 이끌었다. 장례용품의 가격거품을 낮추고 지역마다 다른 장례 풍습 문제를 타파하기 위해 가격정찰제를 도입했고, 업계 최초로 고인 전용 캐딜락
-
KMA 한국능률협회, 비대면 인공지능 BEI 역량 평가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 체결
KMA 한국능률협회(상근부회장 최권석, 이하 KMA)가 제네시스랩(대표 이영복)과 14일 서울 여의도 KMA 본회에서 ‘비대면 인공지능 BEI(경험 면접, Behavioral Event Interview) 역량 평가 솔루션’ 개발 및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KMA의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 평가’와 제네시스랩의 인공지능 영상면접 솔루션 ‘뷰인터HR’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을 위해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지난해부터 선행공동연구를 통해 DX 역량 평가가 가능한 인공지능 개발을 진행했다. DX 역량 평가 인공지능을 탑재한 뷰인터HR 솔루션은 비대면 면접 영상을 통해 지원자의 내용분석 등을 통해 DX 역량을 평가할 수
-
야놀자, 브랜드호텔 300호점 돌파... 클라우드 기반 호텔 관리 솔루션 도입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의 브랜드호텔 수가 300개를 돌파했다. 야놀자는 그간 체계적인 호텔 운영 노하우 제공과 클라우드 기반 호텔 관리 솔루션 사업을 통해 점주들의 운영 효율성 제고와 최적의 호텔 운영 솔루션 공급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사업 첫 해 9개점으로 시작한 야놀자의 브랜드호텔은 올해 1월 초 300호점을 돌파했다. 브랜드별로는 대중적이고 트렌디한 브랜드인 브라운도트가 전체의 31%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지역별로는 부산(25%), 경기(20%), 서울(11%) 순이다. 야놀자의 브랜드호텔은 클라우드 기반의 호텔 운영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운영자
-
여기어때, 제6회 '숙박대상' 시상... 대한민국 대표 숙소 발굴
여기어때가 ‘제6회 숙박대상’을 시상하며, 지난 한해 고객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상위 1%의 숙소를 공개했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13일 6번째 열린 ‘숙박대상’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숙박대상은 숙소 이용객의 평균 평점과 함께 예약 규모, 방문 의사를 표현한 ‘찜하기’의 총수 등을 고려해, 고객만족도가 높은 숙소를 발표하는 행사다. 지난 2015년을 시작으로 매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숙소를 발굴하며 여행객의 긍정적 경험을 이끌어내고 있다. 올해 숙박대상을 수상한 숙소는 총 235곳이다. 호텔과 리조트, 펜션과 캠핑, 게스트하우스와 한옥, 중소형호텔(모텔) 등 다양한 형태의 시설이 포함됐다. 여기어때는 해당 숙소에
-
비대면 음악 입시준비 … ‘더 클래식 레슨’ 오픈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춘 철저한 비대면 1:1 레슨 방식인 '더 클래식 레슨'이 오픈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기존 레슨 방식인 대면식 레슨과는 다르게 온라인으로 진행해 일반적인 학원의 기본 개념을 깨뜨렸다. 최근 정서발달은 물론 예술적 감각을 살려 전문 음악인으로 키우고자 예고, 음대 등 자녀의 입시준비를 위해 클래식 음악 레슨을 알아보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이에 언택트 시대를 맞아 음악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개발 및 취미를 위해 직장인들이 음악 레슨을 찾고 있다.현재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학생, 직장인 모두 학원에 발을 들이기 어려운 실정이다. 음악학원 역시 코로나 팬데믹 속
상단으로 이동